강원도 통합서비스플랫폼 ‘우리도’ 디지털정부 우수사업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28 08:30:21
  • -
  • +
  • 인쇄
개인별 맞춤형 서비스 선제적 제공 우수성 인증, 24개국 중 유일하게 선정
▲ 강원도청

[뉴스스텝] 강원도 통합서비스 플랫폼 ‘우리도’가 28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아시아-대양주 정보산업기구 ‘ASOCIO Digital Summit 2022’ 디지털 정부부문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ASOCIO(아시아-대양주 정보산업기구)는 싱가포르, 호주, 인도, 일본 등 24개국 정보산업협회가 참가하는 국제 민간 기구다.

디지털 정부부문은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정책 개발과 집행을 가장 우수하게 추진한 기관·기업을 선정해 시상한다.

아시아-대양주 정보산업기구는 시상 사유로 “강원도 통합서비스 플랫폼이 디지털 행정을 선도적으로 가장 잘 추진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신뢰성을 높인 것에 주목했다”고 밝혔다.

또한, “행정 서비스의 물리적·시간적 제약을 없애고 접근성을 높임으로써 공공서비스 영역 확장의 방향성을 제시했다”고 평가했다.
지난 4월 출시한 강원도 통합서비스 플랫폼은 87종의 공공마이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별 맞춤형 행정서비스를 종이서류나 행정기관 방문 없이 모바일로 신청 제공한다.

10월 28일 기준 10만여 명의 도민이 회원으로 가입했으며 강원도육아기본수당, 농어업인수당, 춘천시립도서관 회원증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김진태 강원도지사는 “강원도 통합서비스 플랫폼의 확산을 통해 도민이 원하는 서비스를 선제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고도화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나주시, 인허가 사전진단 서비스로 행정 디지털 전환 가속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가 디지털 트윈 국토 기반의 인허가 사전진단 서비스를 적극 도입해 민원 상담 시간을 줄이고 업무 효율을 높이는 등 행정 디지털 전환의 가시적 성과를 내고 있다.‘디지털 트윈’이란 도시와 시설의 모습을 디지털 공간에 그대로 구현해 정책 시행 전에 다양한 시뮬레이션을 통해 효과를 검증하고 위험 요소를 사전에 파악할 수 있는 기술을 뜻한다.14일 나주시에 따르면 이날 국토교통부 관계자

고양시 화정1동 새마을부녀회, '사랑담은 김장김치' 나눔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덕양구 화정1동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12일과 13일 이틀에 걸쳐 화정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담은 김장 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이날 행사는 지역 내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화정1동 새마을부녀회와 통장협의회를 비롯한 직능단체 회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정성껏 김장 김치 300포기를 담갔다. 완성된 김치는 화정1동 저소득 및 경로당에 직접 전달됐다

광명시, '제13회 작은도서관 학교' 개최…소통과 배움의 장 열어

[뉴스스텝] 광명시는 14일 작은도서관 운영자와 자원봉사자 등 관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제13회 작은도서관 학교’를 성공적으로 마쳤다.‘작은도서관 학교’는 운영진의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동기를 부여해 작은도서관 운영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직무·소양 교육으로,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했다.교육 과정은 작게 시작해서 크게 이끄는 작은도서관 리더십 작은도서관과 인문학: 소통인문학 쉽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