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구로학습지원센터 학부모 프로그램 2기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1 08:15:32
  • -
  • +
  • 인쇄
입시(독서)전략, 자녀 양육, 감정코칭 등 4개 프로그램 선착순 접수
▲ 구로학습지원센터 학부모 프로그램 1기 운영 모습

[뉴스스텝] 구로구가 관내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수요자 중심 맞춤형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 중인 구로학습지원센터에서 2024년 학부모 프로그램 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학부모 프로그램은 구로구에 거주하는 구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교재비를 포함한 수강료는 무료로 지원한다.

이번 2기는 4개 프로그램을 6주간 주 1회 90분 또는 120분씩 운영한다.

운영 장소는 구로학습지원센터 대강의실이며, 프로그램별 각 50명을 선착순 접수한다.

‘하브루타 부모 메타코칭 과정’은 6월 19일부터 7월 24일 매주 수요일 120분간, ‘미술 매체를 활용한 마음 돌봄’은 6월 18일부터 7월 23일까지 매주 화요일 90분간 진행한다.

‘이것만 알면 된다! 아이 인생을 바꾸는 공부법’은 6월 20일부터 7월 25일 매주 목요일에 실시하고 ‘초중등 학부모가 꼭 알아야 할 우리 아이 독서전략’은 6월 17일부터 7월 22일까지 매주 월요일, 6월 22일부터 7월 27일까지 매주 토요일 2개 반으로 나눠 운영한다.

시작 시간은 오전 10시로 모두 같다.

수강을 원하는 경우, 구로학습지원센터 누리집에 회원가입 후 온라인 또는 모바일로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서부교육지원청, 직원 마음‘쓰담쓰담’살피기

[뉴스스텝] 부산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은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따뜻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직원 마음 살피기 ‘쓰담쓰담’' 활동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쓰담쓰담’은 각 부서장이 부서 내 특이 민원이나 격무 등으로 힘들어하는 직원에게 자필 메시지와 함께 비타민 음료를 전달하며 격려하는 내용의 활동이다. 상반기 진행한 ‘서부 청렴 활동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직원이 제안하여 7월부터 매월

부산교육청, AI 활용 늘봄 체험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부산광역시교육청은 9월부터 11월까지 명원초등학교를 비롯한 13개 학교에서 초등 1~3학년 400여 명을 대상으로 ‘AI 활용 늘봄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체험프로그램은 김석준 교육감 공약인 'AI로 더 스마트하게, 맞춤형 늘봄교육 확대'와 관련된 것으로 초등 저학년 학생들의 디지털 기초 소양 및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 강화를 목표로 기획됐다. 11주 동안 운영될 이 프로그램은

부산교육감 공약, 학부모·시민·교직원이 직접 챙긴다

[뉴스스텝] 부산광역시교육청이 부산 교육정책의 투명성과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학부모·시민·교직원 32명으로 공약이행평가단을 출범하고, 김석준 교육감의 공약사항 실천계획과 공약이행 현황을 심의하는 첫 회의를 열었다. 부산광역시교육청은 제19대 김석준 부산시교육감 공약사업의 확정을 위하여 지난 12일 오전 시교육청 전략회의실에서 ‘공약이행평가단’첫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부산시교육청은 앞서 지난 8월 공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