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문화도시, 시나미 공방도시축제 참여공방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22 08:30:09
  • -
  • +
  • 인쇄
실용적, 친환경적 공예상품 제조하는 강릉의 공방, 공예가 55팀 모집
▲ 2022 시나미 공방도시축제 참여공방 모집 포스터

[뉴스스텝] (재)강릉문화재단 산하 강릉시문화도시지원센터가 ‘일상에서 빛나는 공예, 2022 시나미 공방도시축제’를 개최하고 공방도시축제에 참여할 공방과 공예가 55팀을 모집한다.

제2회 시나미 공방도시축제는 강릉시가 주최하고 강릉문화재단, 강릉시문화도시지원센터가 주관하는 행사로 다음 달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강릉 올림픽파크 하키센터 주경기장 2층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일상에서 빛나는 공예’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2022 시나미 생활문화축제와 함께 개최되어 공예가의 방, 공방체험존, 공예마켓, 휴게공간, 포토존 등으로 그 어느 때 보다 풍성한 볼거리가 가득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원 자격은 현재 강릉에서 공예 공방을 운영 중인 공예가, 실용적인 공예품 및 친환경적인 공예상품을 제조하는 공예가, 쓰레기 없는 친환경 축제 운영을 위한 재활용 가능한 포장재를 사용하는 공방이다.

모집 정원인 55팀 중 50팀은 마켓 운영, 5팀은 공예 체험을 운영하게 되며, 공예품(핸드메이드) 부합 여부와 상품성, 완성도, 독창성, 가격경쟁력 등의 기준에서 우수한 공방이 우선 선발된다.

강릉시문화도시지원센터 관계자는 “자랑스러운 강릉의 규방 공예 전통을 창의적으로 재구성하여 시민들의 일상을 빛낼 수 있는 공방도시를 조성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축제는 지역 내 공예가와 공방들이 주축이 되는 즐거운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사천시, ‘삼천포 무지개빛 생태탐방로 조성사업’ 착공

[뉴스스텝] 사천시는 2월 9일, 삼천포대교공원 일원에서 ‘삼천포 무지개빛 생태탐방로 조성사업’ 착공식을 개최하고,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수려한 풍광을 품은 해상 생태탐방로 조성에 본격 착수했다.이날 착공식에는 박동식 사천시장을 비롯해 시의회 의장, 지역 주요 인사, 관계기관 관계자, 시민 등이 참석해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무사고 공사를 기원했다.이번 사업은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아름다운 해양경관을 활용해 늑도

신안군, 고향사랑기부자에 '섬으로 초대' 예우 확대

[뉴스스텝] 신안군은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지역을 응원해 준 기부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재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기부자 예우 프로그램을 본격 시행한다.당해 연도 누적 기부액 10만 원 이상인 기부자를 대상으로 군 운영 박물관·미술관 등 문화시설 무료입장 신안군 주관 각종 행사·축제 초청 연하장 또는 감사 편지 발송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신안군은 “기부는 숫자가 아니라 마음”이라는 철학 아래, 형식적인

고창군, 통합지원협의체 출범......지역사회 통합돌봄 체계 구축 박차

[뉴스스텝] 고창군이 ‘지역사회통합돌봄’의 전격 시행을 앞두고,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할 통합지원협의체를 본격가동한다. 9일 고창군에 따르면 지난 6일 ‘통합지원협의체 위촉식’과 제1차 회의를 열었다. 협의체는 돌봄이 필요한 군민들이 살던 곳에서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통합돌봄 정책을 심의·자문하고, 다양한 서비스 제공기관 간의 연계와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민·관 협력 기구다.협의체는 군수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