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제11회 다문화가족 한마음체육대회 행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22 08:30:19
  • -
  • +
  • 인쇄
오는 24일, 3‧1기념탑 습지광장에서 걷기대회
▲ 강릉시청

[뉴스스텝] 강릉시 가족센터와 민족통일강릉시여성회 주관으로 제11회 다문화가족 한마음체육대회 행사가 3·1기념탑 습지광장에서 걷기대회 방식으로 24일 10시에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2020년, 2021년에는 취소됐으나 올해는 다문화가족의 화합과 가족 구성원 간의 소통을 도모하여 가족 친화 지역문화를 조성하여 다문화가족 프로그램에 활력을 더하기 위해 개최를 결정했다.

참가자들은 3·1기념탑 습지광장에서 출발해 경포호수를 한 바퀴 돌아 다시 출발점으로 돌아오게 된다.

참가를 원하는 다문화가족은 강릉시가족센터 홈페이지 및 유선을 통해 사전 접수를 할 수 있으며, 가족과 함께하는 경포호 걷기 행사뿐만 아니라 가족 레크리에이션과 같은 각종 이벤트 및 가족 이해 캠페인, 자원순환 캠페인 등 다채로운 행사가 함께 열릴 예정이다.

강릉시 관계자는 “다문화가족 한마음 체육대회를 통해서 다문화가족이 함께 가족, 이웃 간 화합하는 기회를 마련했으며, 이번 걷기대회를 계기로 코로나19를 극복하고 다문화 교류·소통 행사가 다시금 활력을 얻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사천시, ‘삼천포 무지개빛 생태탐방로 조성사업’ 착공

[뉴스스텝] 사천시는 2월 9일, 삼천포대교공원 일원에서 ‘삼천포 무지개빛 생태탐방로 조성사업’ 착공식을 개최하고,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수려한 풍광을 품은 해상 생태탐방로 조성에 본격 착수했다.이날 착공식에는 박동식 사천시장을 비롯해 시의회 의장, 지역 주요 인사, 관계기관 관계자, 시민 등이 참석해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무사고 공사를 기원했다.이번 사업은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아름다운 해양경관을 활용해 늑도

신안군, 고향사랑기부자에 '섬으로 초대' 예우 확대

[뉴스스텝] 신안군은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지역을 응원해 준 기부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재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기부자 예우 프로그램을 본격 시행한다.당해 연도 누적 기부액 10만 원 이상인 기부자를 대상으로 군 운영 박물관·미술관 등 문화시설 무료입장 신안군 주관 각종 행사·축제 초청 연하장 또는 감사 편지 발송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신안군은 “기부는 숫자가 아니라 마음”이라는 철학 아래, 형식적인

고창군, 통합지원협의체 출범......지역사회 통합돌봄 체계 구축 박차

[뉴스스텝] 고창군이 ‘지역사회통합돌봄’의 전격 시행을 앞두고,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할 통합지원협의체를 본격가동한다. 9일 고창군에 따르면 지난 6일 ‘통합지원협의체 위촉식’과 제1차 회의를 열었다. 협의체는 돌봄이 필요한 군민들이 살던 곳에서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통합돌봄 정책을 심의·자문하고, 다양한 서비스 제공기관 간의 연계와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민·관 협력 기구다.협의체는 군수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