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임회피 NO!, 임시방편 NO!, 감동백배 좋아요! 강북행정" 강북구, 청렴 삼행시 공모 수상작 발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6 08:15:36
  • -
  • +
  • 인쇄
적극행정 실천, 청렴문화 확산 위해 공모전 개최
▲ 강북구청

[뉴스스텝] 서울 강북구는 적극행정 실천과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강북구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 삼행시 공모전을 개최하고 지난 1일 수상작을 발표했다.

앞서 구는 8월 1일부터 16일까지 ‘적극성’, ‘전문성’, ‘책임성’ 3가지 주제로 공모전을 진행했으며, 그 결과 116건의 삼행시를 접수했다.

구는 이 중 적극행정 실천의지를 담은 참신한 문구를 선정하기 위해 표현의 독창성‧전달성‧주제의 적합성‧홍보의 효과성 등을 고려해 15건을 선발했으며, 이후 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선호도 투표를 진행해 3개의 삼행시를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최우수작은 '책임회피 NO!, 임시방편 NO!, 감동백배 좋아요! 강북행정'이, 우수작엔 '전문성 올리GO, 문제의식 가지GO, 성장하는 강북구'가 선정됐으며, '전화 한통에도, 문의 하나에도, 성실하게, 청렴하게!'가 장려작으로 뽑혔다. 구는 수상자들에게 표창을 수여하며, 소정의 시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강북구 전 적원들이 청렴과 적극행정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삼행시 공모전을 개최했다”며 “공모전 수상 작품의 의미처럼 강북구 직원들이 구민을 위한 적극행정과 청렴한 행정을 실천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올해 청렴도 향상을 목표로 ▲행정 포털을 활용한 청렴 자가학습 시스템 구축 ▲전 직원 청렴서약 ▲구청장과의 청렴 간담회 ▲청렴 워크숍 등 다양하고 참신한 청렴 시책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도 식품! 위생과 문화 입고’APEC 정상회의 성공개최 앞장선다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케이(K)-하이진(Hygiene) 프로젝트’의 첫 단계로 2025년 APEC 정상회의 성공 개최를 위한 ‘APEC 2025 특별판(Edition) 위생복’디자인 개발을 완료했다.‘케이(K)-하이진(Hygiene) 프로젝트’는 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도내 음식점의 위생 서비스 수준을 향상하고, 나아가 대한민국 위생문화의 세계화를 선도하기 위해 추진된 사업이다.이번에 개발한 위생

김해문화의전당, 소극장 뮤지컬 창·제작 허브 도약 본격화

[뉴스스텝] (재)김해문화관광재단 김해문화의전당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주관의 2025년 문예회관 특성화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국비 1억 2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했다.전당은 이를 기반으로 총 2억 2천 5백만 원 규모의 예산을 투입해 올해 11월까지 창·제작 뮤지컬 1편과 낭독 뮤지컬 쇼케이스 5편을 선보인다. 올해 쇼케이스 작품 중 1편을 선발해 다음 연도 소극장 뮤지컬로 제작

괴산군, 추산 폐교 활용 위한 정책자문단 회의 개최

[뉴스스텝] 충북 괴산군이 장기간 방치된 폐교를 지역 발전의 새로운 거점으로 탈바꿈시키기 위한 본격 논의에 나섰다.군은 지난 8일 오후 몽도래 스타트업 파크에서 ‘미래전략 정책자문단 회의’를 개최한 데 이어, 불정면에 위치한 추산 폐교 현장을 방문해 현장 여건을 점검하고 주민들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이번 회의는 폐교 8년 차에 접어든 추산 폐교의 활용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전문가, 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