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드라마․예능보다 재미있는 의료관광 홍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27 08:25:23
  • -
  • +
  • 인쇄
의료관광, K-컬처, 쇼핑 등 외국인이 즐길 수 있는 ‘스마트메디컬 특구’ 유튜브, SNS 운영
▲ 영등포구 스마트메디컬특구 몽골어 인스타그램

[뉴스스텝] 영등포구가 우수한 의료 서비스와 관광을 널리 알리기 위해 재미있고 흥미로운 영상으로 유튜브와 SNS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구는 국제 의료관광 허브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홍보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구는 서울시 자치구 중 외국인 의료관광객이 많이 방문한 대표적인 의료관광 중심지로, 2017년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스마트메디컬특구로 지정받아 다양한 의료관광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구는 4월 유튜브 채널을 신규 개설하고, SNS 인플루언서가 직접 출연한 톡톡 튀는 영상으로 의료관광을 홍보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 몽골, 러시아 등 다국어 SNS를 운영하고 있다. 웹툰, 숏폼 크리에이터를 활용한 브이로그 등 각 국가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된 콘텐츠로 눈길을 끌고 있다. 호응이 뜨거운 콘텐츠를 월간 뉴스레터로 제작해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다.

한편 구는 전 세계인들에게 영등포 의료관광의 매력을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의료, 관광, 숙박, 외식 등 의료관광 협력기관 발굴에 힘쓰고 있다. 대표적인 고부가가치 산업인 의료관광을 활성화하여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한다는 계획이다.

이병순 비전협력과장은 “영등포만의 특색 있는 의료관광을 외국인이 쉽고 유쾌하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 개발에 힘쓰겠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로 내․외국인과 소통하여 영등포 의료관광을 활성화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시,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접수

[뉴스스텝] 거제시는 오는 12월 12일까지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신청 대상은 농업경영체 등록이 완료된 농지를 보유하고, 유기질비료를 신청하고자 하는 농업경영체(농업인·농업법인)이다.지원 품목은 유기질비료 3종(혼합유박, 혼합유기질, 유기복합비료)과 부숙유기질비료 2종(가축분퇴비, 퇴비)이다.비료별 지원 단가는 유기질비료는 포대당 1,600원이며, 부숙유기질비료는 등급에 따

밀양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밀양시가 전국 최초로 2015년부터 추진해 온 ‘작은성장동력사업’은 읍·면·동 고유의 특성을 반영한 특색있는 사업을 발굴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핵심 시책이다.그동안 이 사업을 통해 초동면 연가길, 산외면 꽃담뜰, 하남읍 명품십리길 등 지역을 대표하는 명소

경북도, AI와 로봇 활용한 스마트 돌봄 서비스 추진!

[뉴스스텝] 정부가 인공지능(AI) 3대 강국 도약을 위해 많은 예산을 투입하고 성장 동력으로 힘을 싣고 있는 가운데, 저출생과 전쟁을 선포한 경북도가 돌봄에 AI를 결합한 시범 사업을 추진한다.9월 이철우 도지사가 주재한 저출생과 전쟁 혁신 대책 회의에서 발표한 AI 기반 돌봄 서비스 스마트화 전략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 방안으로 돌봄과 AI를 결합한 서비스 제공에 본격적으로 나선 것이다.경북도는 AI 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