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2023년 강북구 장학생' 모집... 4개 분야 76명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24 08:25:28
  • -
  • +
  • 인쇄
복지, 우등, 유공, 강북희망 4개 분야 고등학생 29명, 대학생 47명 선발
▲ 강북구청

[뉴스스텝] 서울 강북구는 지역의 고등학생, 대학생의 학업 증진과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2023년도 강북구 장학생’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선발 인원은 고등학생 29명, 대학생 47명 등 총 76명이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2023년 4월 24일) 기준 강북구에 1년 이상 계속해서 주민등록을 한 주민 또는 주민의 자녀다. 올해 국가나 타 지지차, 단체·학교·민간단체로부터 장학금을 수여받은 학생은 제외되나, 대학생인 경우 중복 수혜가 가능하다.

지원금액은 고등학생 100만원, 대학생 200만원 등으로, 구는 생활지원 성격의 학업 장려금을 지급할 방침이다.

선발분야는 복지, 우등, 유공, 강북희망 총 4개다. ‘복지’ 분야 모집인원은 고등학생 12명, 대학생 47명이다. 경제 사정으로 학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이 대상이다.

‘우등’ 분야 모집 인원은 고등학생 3명이다. 입학성적 또는 직전 학기 재학 중 성적이 재적학년 정원의 상위 20% 이내며, 생활이 어려운 고등학생이 대상이다.

‘유공’ 분야 모집 인원은 3명이다. 대상은 강북구 거주자 또는 사업장 종사자 중 1년 이상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고 발전에 기여한 사람의 고등학생 자녀다.

‘강북희망’ 분야 모집 인원은 11명으로, 선행·효행활동·사회봉사활동·대회수상 등 특별한 공적으로 소속 학교장이 추천한 고등학생이 대상이다.

참여 희망자는 오는 5월 1일(월)부터 26일(금)까지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구비서류 및 자격조건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북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는 신청자 실태조사, 장학금 중복지원 여부, 학적사항 등을 확인한 후 6월 말에 선발 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장학금은 7월과 10월, 2회에 걸쳐 지급된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장학금이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인재들 에게 미래사회를 위한 준비와 경제적 걱정 없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시,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접수

[뉴스스텝] 거제시는 오는 12월 12일까지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신청 대상은 농업경영체 등록이 완료된 농지를 보유하고, 유기질비료를 신청하고자 하는 농업경영체(농업인·농업법인)이다.지원 품목은 유기질비료 3종(혼합유박, 혼합유기질, 유기복합비료)과 부숙유기질비료 2종(가축분퇴비, 퇴비)이다.비료별 지원 단가는 유기질비료는 포대당 1,600원이며, 부숙유기질비료는 등급에 따

밀양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밀양시가 전국 최초로 2015년부터 추진해 온 ‘작은성장동력사업’은 읍·면·동 고유의 특성을 반영한 특색있는 사업을 발굴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핵심 시책이다.그동안 이 사업을 통해 초동면 연가길, 산외면 꽃담뜰, 하남읍 명품십리길 등 지역을 대표하는 명소

경북도, AI와 로봇 활용한 스마트 돌봄 서비스 추진!

[뉴스스텝] 정부가 인공지능(AI) 3대 강국 도약을 위해 많은 예산을 투입하고 성장 동력으로 힘을 싣고 있는 가운데, 저출생과 전쟁을 선포한 경북도가 돌봄에 AI를 결합한 시범 사업을 추진한다.9월 이철우 도지사가 주재한 저출생과 전쟁 혁신 대책 회의에서 발표한 AI 기반 돌봄 서비스 스마트화 전략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 방안으로 돌봄과 AI를 결합한 서비스 제공에 본격적으로 나선 것이다.경북도는 AI 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