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엄마강사가 알려주는 우리아이 교육 팁 드려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26 08:15:20
  • -
  • +
  • 인쇄
31일까지 꿈이꿈틀 홈페이지 오픈 이벤트 진행해 수강 할인쿠폰 및 기프티콘 증정
▲ 꿈이꿈틀 이벤트 배너

[뉴스스텝] 서울 서초구가 재능 있는 경력단절 여성들이 자신들의 자녀교육 경험을 바탕으로 온라인 교육 사업을 하도록 지원하는 ‘꿈이꿈틀’ 운영을 시작한다.

구의 온라인 교육사업 ‘꿈이꿈틀’은 ‘꿈을 꿈틀거리게 한다’는 의미로, 아이들이 꿈을 찾고 싶은 일을 잘하도록 일상에서 재능을 키워준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서초구는 출산과 육아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을 강사로 채용해 그간 쌓은 육아경험과 자녀교육 노하우 등을 담은 교육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들을 전문 강사로 발전시켜 다시 일할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마련했다.

현재 교육 강사로 활동 중인 여성은 총 10명으로, 이들은 과거 시인, 아나운서, 영어선생님 등 다양한 경력을 가지고 있다.

서초구는 이달부터 홈페이지를 열어 △진로재능 클래스 △엄마의 자기계발 클래스 △어린이 클래스 등 세 가지 주제로 총 10개의 강좌를 운영 중이다.

먼저 ‘진로재능 클래스’는 ‘문학글쓰기 첫걸음’, ‘어린이 스피치 A-Z’, ‘원서 200% 활용하는 비밀’ 등 전문 경력을 가진 엄마강사가 알려주는 교육법을 가정에서 엄마와 아이가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했다.

두 번째, ‘엄마의 자기계발 클래스’는 바쁜 육아로 지친 엄마들의 힐링을 위해 미술심리치료사 엄마의 ‘힐링 드로잉’, 예술칼럼리스트 엄마의 ‘예술수업’이 마련되어있다.

마지막 ‘어린이 클래스’는 아이들에게 성찰적 일기 쓰기, 메타버스를 활용한 기후환경교육 등을 라이브 특강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희망자는 꿈이꿈틀 홈페이지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원하는 강의를 신청하면 된다. 강의는 한 강의당 60분 내외로 구성되어 있고 19,000원이다.

한 강사는 “온라인 강사로 활동하며 경력과 강의 이력을 쌓고, 타 기관에서 강의 요청도 오고 있다”며 긍정적 반응을 보이고 있다.

향후 서초구는 아이의 재능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클래스를 운영하고, 참여 희망 강사를 상시 모집할 예정이다.

현재 서초구는 꿈이꿈틀 홈페이지 오픈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회원 가입 및 기대 댓글 달기 미션 등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수강 할인 쿠폰 및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다음 달에는 1개 강좌를 수강할 경우 1개 강의를 추가로 증정한다. 또, 강의 수강자를 추첨해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이 사업은 올해 서울시·자치구 상향적·협력적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어린이 재능강화 사업이며, 서초여성 일자리주식회사와 함께 추진하고 있다. 서초여성 일자리주식회사는 사업수익으로 다양한 일자리 선순환 구조를 확립하고, 일·가정 양립 가능한 여성 일자리 모델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서초구 여성들의 재능을 활용한 교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앞으로도 경력단절 여성들에게 다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도록 다양한 사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은 12월 5일 영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초등 인문반, 초등 창의융합반 학생들과 20여 명의 학부모, 지도강사가 참여하여, 학생들이 그동안 학습한 내용을 볼 수 있도록 전시회를 열고, 이를 바탕으로 산출물을 발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켜보며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3일, 2025년 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성과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성과보고회는 청소년 보호 유공자 표창 수여를 시작으로 2025년 사업 운영실적과 2026년 계획 및 우수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보고회는 북구의 청소년 지원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연계 기관과 결속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였다.구청장 표창을 받은 정서지원 사업 멘토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5일 유림공원(유성구 봉명동)에서 개최된 2025 유성온천 크리스마스축제 점등식에 참석해 시민들과 함께 축제의 성공적 개최와 대전의 행복을 소망하며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기관장,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점등 예배를 시작으로 캐롤 공연, 주요내빈 축사, 점등식 순으로 진행됐고, 트리, 캔들 등 크리스마스 마켓과 회전목마, 겨울 간식거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