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골목마다 색다른 가을… '시그니처스토어와 함께하는 골목상권 한바퀴'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30 08:10:19
  • -
  • +
  • 인쇄
시, 부산의 다양한 골목상권의 매력을 알려 상권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
▲ 시그니처스토어와 함께하는 골목상권 한바퀴

[뉴스스텝] 부산시는 지역 상권 대표 점포인 시그니처스토어 2곳(수영구 헬멧, 해운대구 모루비)이 주축이 된 '시그니처스토어와 함께하는 가을날 골목상권 한바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추진된 '시그니처스토어 발굴 및 지원 사업'은 지역을 대표하는 점포를 육성해 지역 상권을 견인할 수 있는 여러 활동을 통해 지역 상권 전체의 활성화를 견인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사업은 (재)부산경제진흥원이 수행한다.

이번 행사는 시민이 일상적으로 마주하는 골목상권에서 '여행 같은 특별한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돼, 시민에게는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고, 침체된 골목상권에는 '시그니처스토어'를 중심으로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내일(31일)부터 11월 1일까지 2일간 수영구 헬멧 골목상권(수영로554번가길 22 일원)에서 '헬멧거리에서 만나는 해피 핼러윈'이 개최된다.

광안리 인근 골목길에 있는 감각적인 브런치 카페 ‘헬멧’은 유네스코 영화창의도시 우리동네시네마 상영관으로 활용되고, 나이키 등 각종 브랜드 반짝 매장(팝업) 및 협업 행사를 개최하는 등 단순 식음료(F·B) 공간이 아닌 복합문화공간으로 도약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상권 내 점포들의 다양한 문화적 스토리를 담을 수 있는 ‘취향을 만나다·일상을 즐기다’를 콘셉트로 기획됐다.

행사 기간 ▲원예(플랜트가드닝)를 활용한 핼러윈 기념 촬영 구역(포토존) ▲시즌 맞춤형 시그니처 메뉴 출시 ▲골목상점 문화공연(영화상영·DJ공연) ▲가게 안 가게(샵인샵 컬래버레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 점포 내에 지역 공방의 상품을 판매해 지역 상생 모델 구축을 목표로 한다.

행사 기간 이후에도 11월 한 달간 상권에서 일상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골목의 아침을 여는 요가(르템즈) ▲골목의 저녁을 즐기는 디제이(DJ) 공연(스누비) ▲시즌별 영화상영(헬멧) ▲독서모임(대니얼스) 등이 상권 내 점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11월 8일부터 11월 9일까지 2일간 해운대구 모루비(우동1로38번길 11 일원)에서 '해리단길 스위트살롱 인(in) 우일맨션'이 개최된다.

해리단길 초기 상권을 이끈 구움 과자 전문점 ‘모루비’는 해리단길 형성에 이바지한 선발대 점포로 카카오의 소상공인 상생 프로젝트 ‘프로젝트 단골’에 선정돼 카카오메이커스에 입점하는 등 인지도 높은 기업과의 협업을 통한 ‘시그니처스토어’ 역량 강화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행사는 해리단길의 개성 있는 디저트 가게를 중심으로 해리단길 내 다양한 업체들을 연계해 맛·취향·경험을 아우르는 공간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모루비가 위치한 생활형 공간인 ‘우일맨션’을 활용해 차별화된 체험 경험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 ▲해리단길 디저트 반짝 매장(팝업) ▲살롱드해리단 ▲우일맨션 작업실 상점(아틀리에마켓) ▲해리단길 프린지콘서트 ▲해리단길만의 특별한 상품(굿즈)를 만나볼 수 있는 영수증 홍보 행사(프로모션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시 소상공인종합지원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그 외 사항은 소상공인종합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김봉철 시 디지털경제실장은 “시그니처스토어와 골목상권이 함께하는 이번 행사가 침체된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우리시는 앞으로도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소상공인을 통해 부산의 다양한 골목상권의 매력을 알려 상권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예산군, 고령 은퇴농업인 농지이양 시범사업 '마지막 해' 추진 박차

[뉴스스텝] 예산군은 3년간 한시적으로 운영된 ‘충남형 고령 은퇴농업인 농지이양 활성화 시범사업’이 올해로 마지막 해를 맞은 가운데 고령 은퇴농업인의 안정적인 노후 보장과 청년 농업인 농지 확보를 위해 사업 추진에 속도를 내고 있다.이번 사업은 영농을 계속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소득을 고려해 정부 사업 대상자 중 관내에 주민등록을 둔 고령 은퇴농업인(농업경영체 말소자)에게 농지 이양에 따른 추가 지원금을

부산 금정구, 2026년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뉴스스텝] 부산 금정구는 1월 15일 대한적십자사 부산지사에 2026년도 적십자 특별회비 2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이번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식에는 윤일현 금정구청장과 구정회 대한적십자사 부산지사 회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나눔의 의미에 대해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전달된 회비는 각종 재난 구호 활동과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 봉사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한 다양한 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윤

동대문구, 54개 분야 수상·외부 재원 121억8000만원…AI·탄소중립·안전까지 행정 성적표

[뉴스스텝] 서울 동대문구가 지난해 한 해 동안 공모사업 선정과 대외 수상 실적을 바탕으로 ‘바깥 재원’을 끌어와 주민 일상을 촘촘히 채웠다. 구는 대외 기관 평가에서 54개 분야 수상 성과를 거두고, 인센티브 10억 3800만 원과 외부 재원 121억 8000만 원을 확보했다. 성과의 방점은 ‘선정’ 자체가 아니라 확보한 재원을 보행·교육·안전·복지 같은 생활 현장에 실제로 투입해 주민이 체감하도록 만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