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오가면 새마을협의회, 2분기 숨은 자원 모으기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8 08:15:29
  • -
  • +
  • 인쇄
재활용 촉진과 마을 환경 정비로 자원 순환 실천
▲ 오가면 숨은 자원 모으기 행사 모습

[뉴스스텝] 예산군 오가면은 지난 16일 오가면행정복지센터 광장에서 2025년 2분기 숨은 자원 모으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오가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와 이장, 주민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고철, 유리병, 폐지, 플라스틱, 금속캔, 폐건전지, 종이팩, 투명 페트병, 농업용 폐비닐, 농약용기류 등 재활용 가능한 자원을 집중 수거해 자원 절약과 환경 정화에 기여했다.

특히 올해 2분기부터는 군청 환경과의 지원으로 폐벼모판 수거가 시범 도입돼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나원엽 협의회장과 박순동 부녀회장은 “습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참여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자원 재활용과 환경 보호를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범진 오가면장은 “숨은 자원 모으기 행사는 자원 순환 실천의 시작”이라며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 깨끗한 오가면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 김만덕 다함께돌봄센터, 아동 돌봄의 미래를 말하다

[뉴스스텝] 제주시는 11월 20일 거점형 김만덕 다함께돌봄센터에서 ‘공감 톡톡 신바람 시민간담회’를 개최하고, 아동 돌봄 관련 종사자·학부모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공감 톡톡 신바람 시민간담회’는 김완근 제주시장이 소상공인, 대학생, 복지 종사자 등 다양한 계층의 현장 목소리를 귀담아듣기 위해 마련된 소규모 소통의 자리다. 이번 간담회는 11월 19일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아동 권익 보호와 안전한

평창군, 2025년 여성 지도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평창군여성단체협의회는 20일 서울대학교 평창캠퍼스에서 회원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평창군 여성 지도자 역량 강화 및 성인지·폭력예방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지역 여성 지도자들의 역량 향상과 성 인지 감수성 제고를 위해 두 개의 특강으로 구성됐다.먼저, 이호선 교수(라이프디자인연구소)가 “21세기 어른의 핵심역량과 자기돌봄 기술”을 주제로 성숙한 리더의 자세와 건강한 일·생

강원도교육청, 도내 교직원 대상 우리말 바르게 쓰기 국어교육 실시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11월 21일, 11월 28일 이틀에 걸쳐 각급 학교 교직원을 대상으로 ‘2025년 우리말 바르게 쓰기, 국어교육 연수’를 실시한다. 연수는 영동권 교직원과 영서권 교직원을 대상으로 각각 21일(금)에는 강릉 교육연수원 본원, 28일(금)에는 원주 교육과학정보원에서 진행된다. 연수 내용은 △강원대학교 한국어문화원 전문강사의 ‘공문서 작성법 및 쉽고 바른 공공언어 쓰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