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15일부터 평생학습 여름 특강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0 08:15:29
  • -
  • +
  • 인쇄
군민 대상 영유아 프로그램 운영으로 학습 공백 최소화
▲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모습

[뉴스스텝] 예산군은 오는 7월 21일부터 8월 13일까지 예산군 평생학습관과 내포신도시 평생학습센터에서 여름 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군은 군민의 다양한 학습 수요에 대응하고자 7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총 16개 강좌, 156명의 수강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이번 여름 특강은 4주 과정으로 구성됐으며, 영유아 대상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교육 공백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예산군 평생학습관에서는 △트니트니 키즈챔프 △포포아트 미술놀이 등 2개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내포신도시 평생학습센터에서는 △트니트니 키즈챔프 △포포아트 미술놀이 △달빛 트니트니 키즈챔프 등 3개 프로그램이 개설된다. 수강 신청은 1인당 1강좌만 가능하다.

신청 대상은 주민등록상 예산군에 거주하는 영유아이며, 접수는 예산군 평생학습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만 가능하다.

기타 강좌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평생학습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여름 특강을 통해 어린이들이 여름방학 기간에도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평생학습 기회를 확대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금정문화회관, 부산시립국악관현악단과 함께하는 2026년 '신년음악회' 개최

[뉴스스텝] 금정문화회관에서는 2월 12일 오후 7시 30분, 금빛누리홀에서 부산시립국악관현악단과 함께하는 '2026 신년음악회’가 개최된다. 금정문화회관과 (재)부산문화회관의 공동 기획으로 국악관현악의 웅장한 음향과 남도, 서도, 중부권 등 각 지역의 전통음악을 현대적 감각으로 조화롭게 풀어내며, 새해의 안녕을 기원하는 화합의 메시지를 담아냈다.이번 무대를 이끄는 이동훈 지휘자와 70여 명의 전문

옥천전통문화체험관에서 복(福) 가져 가세요!

[뉴스스텝] 옥천전통문화체험관은 우리 고유의 전통 세시풍속인 입춘(立春, 양력 2월 4일경)을 맞아 오는 2월 1일(일) ‘입춘 맞이 행사’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봄의 시작을 알리는 입춘의 의미를 되새기고, 군민과 관광객이 전통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특히 입춘첩 나눔 행사에는 정지용 시인의 정서를 계승하며 예술 진흥에 힘쓰고 있는 정지용멋글씨회 소속 회원들이 재능기부로

경산소방서, 화목보일러 화재안전 현장지도점검 추진

[뉴스스텝] 경산소방서(서장 한창완)는 겨울철 화목보일러 사용 증가에 따른 화재 위험을 줄이기 위해 1월 23일 경산시 하양읍 대동리 일대 화목보일러 사용 가구를 대상으로 현장 안전점검과 화재 예방지도를 실시했다. 이날 점검에는 한창완 서장을 비롯한 소방공무원 5명과 대동1리 마을이장이 함께 참여해 대동1리 화목보일러 사용 2가구의 화목보일러 관리 상태를 확인하고, 화재 예방 요령 교육과 소화기 사용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