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학교급식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캠페인'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1 08:15:25
  • -
  • +
  • 인쇄
먹거리 지속가능성 제고를 위한 탄소중립 실천 시동
▲ 온양여고에서 진행한 ‘음식물 쓰레기 최소화 캠페인’

[뉴스스텝] 아산시가 17일 온양여고를 시작으로 12월까지 지역 내 유·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음식물 쓰레기 최소화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먹거리의 지속가능성 제고를 위한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마련됐으며, 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음식물 쓰레기 감축의 필요성과 방법을 교육하고, 실천을 독려하는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된다.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호응을 위해 ▲SNS챌린지 ‘남기지 않는 한 끼 인증샷’ ▲음식물 쓰레기 최소화 동참 학생에 ‘아산맑은 홍보물품 증정’ ▲환경동아리 저탄소 식생활 퀴즈 및 선물 증정과 함께 ‘2025~2026 아산방문의 해’홍보 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구성해 운영할 계획이다.

아산시 농식품유통과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음식물 쓰레기를 줄이는 것을 넘어, 학생들이 올바른 식습관과 먹거리의 소중함을 배우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역 농축산물로 잔반 없이 깨끗하게 소비되는 구조를 만드는 지속 가능한 급식과 지속가능한 먹거리 정책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진영화관, 설 연휴 반값으로 즐기는 영화 어때요?

[뉴스스텝] 강진군이 민족의 대명절 설을 맞아 군민 모두가 부담 없이 영화를 즐길 수 있도록 오는 2월 7일과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2026년 영화 보는 날’ 행사를 운영한다.개관 2년차를 맞은 강진영화관은 군민들의 대표적인 문화공간으로 자리 잡으며, 2025년 한 해 동안 21,058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등 지역 문화 활성화에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며 이는 군민들의 꾸준한 관심과 더불어 문화시설

TV CHOSUN [미스트롯4 미공개 스페셜] 솔로지옥 유시은 "지금은 솔로" 고백, 남자 가수들 광대 승천!

[뉴스스텝] ‘미스트롯4 미공개 스페셜’ 솔로지옥 유시은 “지금은 솔로” 고백, 남자 가수들 광대 승천!‘미스트롯4 미공개 스페셜’ 붐 “안성훈 ‘솔로지옥’ 유시은에 반했다!” 절친 폭로제니 닮은꼴 ‘솔로지옥’ 유시은, 트롯 도전! 고난도 선곡 “이 노래를?”‘미스트롯4 미공개 스페셜’ 제니 닮은꼴 ‘솔로지옥3’ 유시은이 현재 솔로라고 고백한다. 1월 27일(화) 밤 10시 방송되는 TV CHOSUN ‘미

수원SK아트리움, 신지아&디토 체임버 오케스트라 풍성한 선율

[뉴스스텝] 순수 국내파 K-Classic 선두 주자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바이올리니스트 ‘신지아’와 대한민국 대표 클래식 축제 디토 페스티벌 상주 오케스트라 ‘디토 체임버 오케스트라’가 수원을 찾는다.수원문화재단은 비발디와 피아졸라의 명작 ‘사계’를 한 무대에서 만나는 '신지아&디토오케스트라'를 오는 3월 8일 일요일 오후 5시 수원SK아트리움에서 개최한다.이번 공연은 ‘두 명의 작곡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