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2024년 지방보조금 실무 역량 강화 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10 08:10:34
  • -
  • +
  • 인쇄
보조사업의 체계적 관리와 담당공무원 및 보조사업자 역량 강화
▲ 원주시 '2024년 지방보조금 실무 역량 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원주시는 지난 9일 원주 기후변화대응교육연구센터 대강당에서 공무원 및 민간 보조사업자 140여 명을 대상으로 지방보조금 실무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3월에 실시한 지방보조금 실무 교육 및 보탬e 현장교육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실시하는 이번 교육은 보조사업담당 공무원과 보조사업자의 보조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홍근석 연구위원을 초빙해 지방보조금 기본 개요부터 성과평가와 부정수급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을 진행했으며, 더불어 감사관 청렴감사팀장의 보조금 감사사례를 통한 보조금 감사 교육이 진행됐다.

원민철 기획예산과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지방보조사업부서 및 보조사업자의 역량을 강화하여 지방보조사업 부정수급을 근절하고 사전에 예방할 수 있게 체계적인 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올해 하반기 민간보조사업자를 대상으로 보조금 집행 실무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 사상구, 신라대학교와 반려동물 행동교정 교육 본격 추진

[뉴스스텝] 부산 사상구는 사상구 동물복지센터가 지난 10월 17일 신라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협력하여 신라대학교 지산학 펫파크에서‘반려동물 행동교정 교육 프로그램’첫 회차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반려동물의 행동 문제를 진단하고 맞춤형 교정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반려동물로 인한 사회적 갈등을 예방하고 사람과 동물이 함께 행복한 반려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교육은 권역별 집합교육 형태로 총 20가구

광명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어르신과의 동행’나들이 행사

[뉴스스텝] 광명시 광명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일 관내 어르신 30명을 모시고 ‘어르신과의 동행’ 나들이 행사를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외부활동이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사회적 고립감을 해소하며 정서적 안정을 돕기 위해 마련했다.안전한 나들이를 위해 협의체 위원 1명이 어르신 3명을 맡아 총 10개 조를 구성하고, 이동부터 관람까지 동행하며 안전과 편의를 세심히 살폈다.이날 행

거창군, 통합돌봄 유관기관(복지+보건)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거창군은 20일, 군청 신관 4층 소회의실에서 통합돌봄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유관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날 간담회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거창함양합천지사, 국민연금공단 거창지사, 거창적십자병원, 보건소 등 13명이 참석해, 통합돌봄사업의 추진방향과 기관별 역할을 공유하고 지속 가능한 협력체계 구축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거창군은 오는 2026년 3월 27일 시행 예정인 '의료·요양 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