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미세먼지·폭염 대비 쿨링&클린로드 가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1 08:10:04
  • -
  • +
  • 인쇄
우산동 우산공단삼거리에서 유원삼거리 약 500미터 구간
▲ 원주시청

[뉴스스텝] 원주시가 오는 8일부터 미세먼지와 폭염에 대비해 쿨링&클린로드를 가동한다.

쿨링&클린로드는 도로 중앙부에서 노면에 물을 분사하는 시스템으로 타이어 분진을 포함한 미세먼지를 제거하고 여름철 뜨거워진 도로의 노면 온도를 낮추는 역할을 한다.

시는 여름철 혹서기 기간과 미세먼지 농도가 매우 나쁠 때, 1일 3차례(10시, 14시, 16시) 우산공단삼거리에서 유원삼거리까지 약 500미터 구간에 쿨링&클린로드를 가동할 계획이다.

본격 가동에 앞서 4월 1일부터 5일까지 사전 점검과 시운전을 실시할 예정이다.

원주시는 쿨링&클린로드를 통해 도시 중심부의 온도를 낮춰 열섬효과를 저감하고 시민들의 건강을 보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원주시 관계자는 “쿨링&클린로드 작동 시 도로가 젖기 때문에 감속과 안전 운전을 당부드린다.”며, “도로변 물 튀김 등으로 보행과 차량 통행에 불편함이 있을 수 있으니 시민분들의 많은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주시자원봉사센터, 2026년 상반기 자원봉사자 전문교육 실시

[뉴스스텝] 충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심영자)는 지역사회 자원봉사활동 활성화 및 봉사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2026년 상반기 자원봉사자 전문교육을 실시한다.이번 상반기 교육은 ‘바리스타’, ‘캘리그라피’ 2개 과정으로 오는 4월 6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과정별 매주 2회 총 12회로 진행되며, 자원봉사자들이 실제 봉사 현장에서 필요한 전문 기술과 소양을 갖출 수 있도록 무료로 교육을 실시한다.교육대상은 충

창녕군, 1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창녕군은 28일 안전사고 예방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창녕전통시장에서 ‘겨울철 안전문화 운동’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번 캠페인은 군, 창녕경찰서, 창녕소방서, 안전보안관, 여성민방위기동대 등 40여 명이 참여해 겨울철 전통시장 위험 요인을 사전 점검하고, 시장 방문객들에게 화재 예방과 안전수칙 준수를 집중 홍보했다.성낙인 군수는 “일상생활 속 안전점검을 생활화해야 한다”며 “겨울철에 화재

2026 예천군 자원봉사 단체리더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사)예천군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종현)는 28일 관내 40개 자원봉사단체의 리더 및 관계자 등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원봉사단체 간 협력 강화와 리더 역량 강화를 위해 ‘2026 예천군 자원봉사 단체리더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2026년도 자원봉사센터별 주요 사업을 공유하며 향후 추진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참여단체 간 협력 기반을 다지는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오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