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립미술관 상반기 지역작가 네트워킹 워크숍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9 08:05:06
  • -
  • +
  • 인쇄
임만혁 작가 초청 주제 강연 및 작가 간 교류의 장 운영
▲ 강릉시립미술관 상반기 지역작가 네트워킹 워크숍

[뉴스스텝] 강릉시립미술관은 이달 29일 오후 2시에 지역작가들의 역량 강화와 지역 미술 생태계 발전을 위한 ‘2024년 상반기 지역작가 네트워킹 워크숍’을 개최한다.

작년 첫 시행 후 참가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던 지역작가 네트워킹 워크숍은 지역작가들의 창작활동에 도움이 될 주제 강연과 작가 상호 간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네트워킹 토크 시간으로 운영된다.

올해는 강릉을 대표하는 시각예술 작가인 임만혁 작가를 초청하여 20년 넘게 지속해 온 창작활동의 풍부한 경험을 공유하는 '나다움으로 강릉의 작가로 살아가다'와 '갤러리 소속 작가가 되는 방법'이라는 두 개의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은 6월 19일 오전 9시부터 6월 26일 오후 11시까지 강릉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할 수 있으며, 강릉에서 활동하는 지역작가 및 예비 작가(대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선착순 모집한다.

워크숍은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강릉시립미술관 홈페이지 또는 인스타그램을 통하거나 시립미술관에 직접 문의하여 확인할 수 있다.

강릉시립미술관 관계자는 “관외 작가를 초청했던 작년과 달리 올해는 강릉을 대표하는 임만혁 작가를 초청하여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듣는 자리를 마련했다.”라며, “이번 네트워킹 워크숍을 통해 참여하는 지역작가들과의 공감대 형성 강화는 물론 지역 기반 창작활동에 실질적인 도움을 얻게 될 것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시 마산항 친수공간, 시민불편은 줄이고 볼거리는 늘린다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마산항 친수공간(3‧15해양누리공원 및 합포수변공원)의 이용 불편 개선과 함께 더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임을 밝혔다. 마산항 친수공간은 2021년 10월 3‧15해양누리공원이 최초 개방(부분)되고, 2022년 4월 합포수변공원까지 시민품으로 돌아왔으며, 마산지방해양수산청과의 위‧수탁 협약 체결을 통해 창원시에서 관리‧운영 중에 있다. 산책로, 보도교와 야외무대, 여름철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연수원, 초‧중등 복직 교사 직무연수 ‘다시, 나다운 새로운 시작을 위하여!’ 운영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연수원(원장 최철호)은 26일부터 30일까지 초·중등 복직(예정) 교사 100명을 대상으로, 2026 복직(예정)교사 직무연수 ‘다시, 나다운 새로운 시작을 위하여!’를 운영한다.이번 연수는 2년 이상 휴직 후 복직을 앞둔 교사들이 변화한 학교 현장을 이해하고 자신감을 회복해 교육 현장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했다.연수 과정은 미래사회에 대한 대응과 전문적

안성시보건소 고혈압·당뇨병 교육·상담교실 운영

[뉴스스텝] 안성시보건소는 지역주민의 심뇌혈관질환 예방과 만성질환 관리를 위해 ‘고혈압·당뇨병 교육·상담교실’을 운영하고 있다.고혈압과 당뇨병은 대표적인 만성질환으로, 꾸준한 관리가 부족할 경우 심근경색이나 뇌졸중 등 심뇌혈관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다. 따라서 정기적인 교육과 생활습관 관리는 매우 중요하다. 안성시보건소는 시민들이 질환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스스로 건강관리를 실천할 수 있도록 관련 교육과 상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