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제79회 구강보건의 날' 다채로운 행사 진행, 치아건강 지키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1 08:15:34
  • -
  • +
  • 인쇄
▲ 구강보건의 날 인형극

[뉴스스텝] 삼척시가 ‘제79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대상별 어린이, 성인, 노인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중이다.

구강보건의 날은 만 6세 전후에 나오는 영구치의 평생 관리를 의미하는 숫자 6과 어금니(구치:臼齒)의 구를 숫자화하여 매년 6월 9일로 정하여 기념하고 있다.

삼척시는 ‘제79회 구강보건의 날’이 있는 6월을 맞아 지난 5일 관내 미취학 아동들을 대상으로 “어금니공주와 충치대마왕”이라는 주제로 인형극을 진행한 바 있다.

시는 6월 10일부터 14일까지(5일간) ‘헌칫솔 바꾸는 날’을 운영하여 보건소 구강보건실을 방문하는 지역주민 선착순 500여 명에게 헌칫솔을 지참하면 새칫솔로 교환에 주는 행사도 진행중이다.

6월 12일에는 삼척 중앙시장 문어거리에서 삼척시 치과의사협회와 합동으로 구강검진 및 상담을 진행하고 불소도포를 통한 충치예방, 올바른 칫솔질법, 틀니관리, 틀니 세정제 사용법 등 지역주민의 구강건강을 위한 홍보관 운영 및 캠페인을 실시한다.

또한 임산부와 영유아를 위한 구강건강 온라인 교육을 비롯해 23경비여단 군인, 노인복지관을 이용하는 노인 등을 대상으로 특강도 준비하고 있다.

삼척시 관계자는 “매년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지역주민과 연령에 맞는 다양한 구강보건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라며 “많은 주민들이 행사에 참여하여 건강한 치아를 유지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해 대성동고분박물관, 병오년 새로운 교육프로그램 선보여

[뉴스스텝] 김해 대성동고분박물관은 2026년, 병오년의 기운을 받아 새로운 교육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밝혔다.대성동고분박물관의 올해 첫 교육프로그램은 “병오년, 십이지신이야기”라는 주제로 십이지신을 뜻하는 12마리의 동물에 대해 배워보고 붉은 말의 해를 맞이하여 2026년 달력과 키링을 만들어 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신청대상은 초등학생이며 교육은 2월 7일 오전(10:00~12:00)과 오후(14:00~1

창원특례시, 2026년 전기자동차 민간 보급사업 시작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1월 26일 '2026년 전기자동차 보급사업'의 첫 공고를 발표하며, 친환경 무공해차 대중화를 위한 본격적인 지원에 나선다. 창원시는 올해 총 6,222대의 전기자동차 보급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예산 규모는 총 386억 원에 달한다. 창원시 1차 보급 물량은 승용 1,400대, 화물 300대, 승합 2대, 어린이통학버스 2대 등 총 1,704대다. 이는 전년도 1차

장흥군농어촌신활력센터, 국립목포대 글로컬대학사업 지역정주행 스타트업-유치 기업 지원사업 선정

[뉴스스텝] 장흥군농어촌신활력센터가 국립목포대학교가 주관하는 ‘지역정주형 스타트업-유치 기업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되며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발판을 마련했다.이번 지원사업은 전남 지역 특화 산업 분야의 유망 기업을 발굴하여 사업화지원, 시험·인증지원, 기술지원, R·D기획, 직무역량 등을 종합 지원함으로써 기업의 지역 정착과 성장을 돕는 프로젝트다. ‘이로우미’는 장흥의 천연자원과 지역 인프라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