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교육도서관, 책밥이․글밥이와 함께 다양한 홍보활동 시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3 08:10:37
  • -
  • +
  • 인쇄
▲ 공모전 수상자-오완택 부장, 문선미(학부모), 최지효, 최지윤(복대초), 이린, 이종수 관장

[뉴스스텝]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도서관(관장 이종수)은 23일, 도서관의 다양한 정보를 친근하게 전달하고 소통하기 위해 SNS 로고 및 캐릭터를 공개했다.

SNS 로고 및 캐릭터는 지난 6월 17일부터 6월 30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된 공모전에서 최종선정된 '책밥이'와 '글밥이'이다.
공모전은 학생․학부모․교직원의 많은 관심 속에 총 132건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연관성․독창성․활용성․완성도 등을 평가해 심사위원회와 SNS를 통한 선호도 조사의 점수를 합산하여 최종 수상작을 선정했다.

'책밥이'와 '글밥이'는 사랑스러운 아이에게 따뜻한 밥을 먹이듯 책을 읽어주고 싶은 부모의 마음이 모였다는 의미를 담아 우리에게 친숙한 이미지를 형상화 했다.

또한, SNS로고는 '책에서 지혜가 뻗어나가며 세상을 읽는다'는 교육도서관의 비전을 담았다.

이종수 교육도서관장은 “우리 도서관의 SNS 로고 및 캐릭터 공모전에 참여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책밥이 글밥이와 함께 다양한 홍보 활동을 하여 더 많은 사람들이 도서관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구청년센터, ‘청년 강사 재부팅 데이(DAY), 힐링 온(O

[뉴스스텝] 울산 동구청년센터(센터장 박인경)는 11월 19일 오후 3시 청년노동자공유주택 1층 청년 공유공간 ‘청뜨락’에서 ‘청년 강사 재부팅 DAY, 힐링 ON’이라는 타이틀로 청년 강사 네트워킹 모임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동구청년센터에서 강사로 활동해 온 청년 강사들이 참여하여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먼저 ‘차부엌’ 이나경 대표와 함께 차담회 형식으로 청년 강사의 고충을 들어보는 시간이

거제시보건소, 청소년 흡연예방 위한 거리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거제시보건소는 금연구역 합동점검 기간 중인 18일 오후 5시경 고현터미널과 엠파크 거리 등 고현동 일대에서 청소년 흡연예방을 위한 거리 캠페인을 1시간 동안 실시했다.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의 호기심 흡연을 예방하고, 또래 집단내 비흡연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으며, 학생들의 하교 시간대에 맞춰 진행됐다. 거제교육지원청, 거제경찰서, 거제자율방범대 등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하여 지역사회 협력

울산 동구 노동자지원센터 ‘사회서비스 사업 창업의 이해’특강 개최

[뉴스스텝] 울산 동구 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9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지역 주민 및 창업 관심자를 대상으로 ‘사회서비스 사업 창업 이해’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에는 총 20여 명이 참여해 사회 서비스 분야의 최신 흐름과 국가가 주도하는 다양한 바우처 사업에 대해 깊이 있게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이번 특강은 고령화·맞벌이 확대 등 사회 구조 변화에 따라 사회서비스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주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