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기 충북농업마이스터대학 신입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0 08:10:26
  • -
  • +
  • 인쇄
사과, 복숭아, 양봉 등 10개 작목 과정 200명 모집
▲ 충북농업마이스터대학 신입생 모집 리플렛

[뉴스스텝] 충북농업기술원은 12월 20일까지 충북농업마이스터대학 신입생 20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농업마이스터대학이란 최신 고급 기술과 경영 능력을 갖추고 이를 전수할 수 있는 ‘농업마이스터’를 육성하는 2년제 농업 전문 교육과정이다.

모집전형은 크게 ‘일반전형’과 ‘청년CEO전형’으로 나뉘는데 ▲일반전형은 사과(2), 복숭아, 벼, 양봉, 블루베리, 딸기, 한우 등 8개 과정 ▲청년농CEO전형은 한우, 딸기 2개 과정으로 운영된다.

입학을 원하는 지원자는 입학원서, 자기 학습계획서 등을 작성해 해당 품목 전공 캠퍼스로 방문하거나 충북농업마이스터대학 홈페이지를 통한 이메일, 우편 접수가 가능하다.

아울러, 최종 합격자는 12월 29일 발표되며 입학은 내년 2월 중 진행될 예정이다.

도 농업기술원 조은희 원장은 “농업마이스터대학은 현장과 이론교육을 병행해 농업의 최신 기술과 경영 능력을 갖춘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며 “입학생들이 충북 농업 발전을 이끄는 품목별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충북농업마이스터대학은 제7기까지 1,263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이들 중 22명은 농업마이스터로 지정되어 후계농업 인력의 멘토, 평가위원 등의 역할을 하고 있다.

그 밖의 입학 관련 자세한 사항은 충북농업마이스터대학 홈페이지와 입학 안내 참조 또는 해당 품목 캠퍼스와 대학 본부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당진시, 심훈 문학 속 음식 이야기 체험 프로그램 성료

[뉴스스텝] 당진시는 광복80주년 및 심훈 상록수 집필 90주년을 맞이해 지난 26일 심훈기념관에서 ‘심훈 문학 속 음식 이야기’를 주제로 한 특별 체험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30일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심훈 선생의 소설 《상록수》 속 음식 담론, 토속 음식 무청 짠지 이야기, 수필 《낙화》의 문구 “연꽃은 떨어지기조차 곱게한다”를 모티브로 한 특별 체험으로, 사전에 사연 공모를 통해 선정된 일반

예산군, 10월 예산사랑상품권 15% 할인판매 실시

[뉴스스텝] 예산군은 지역자금 역외 유출을 방지하고 소비 촉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10월 1일부터 예산사랑상품권 15% 할인판매를 진행한다.할인판매 금액은 총 20억원으로, 지류형 8억원, 모바일형 12억원이며, 1인당 구매한도는 40만원이다.판매는 상품권 소진 시까지 이어지며, 지류형 상품권은 농협은행 군지부를 포함한 43개 판매대행점에서 구매 가능하다.모바일형 상품권(카드·QR)은 ‘지역상품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도서관, 언제나 책봄 ! 10월 북큐레이션 사서추천도서 선정

[뉴스스텝]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도서관은 '사람답게 살고 있습니까, 휴먼?(인권)'을 주제로 2025년 언제나 책봄 열두달 북큐레이션 10월 사서추천도서 30권을 선정했다.이번 주제는 인권을 키워드로, 책 속 이야기를 통해 차별과 불평등을 돌아보고, 인간다운 삶의 가치와 존엄을 되새길 수 있는 도서로 구성했다.쉽고 따뜻한 이야기 속에서 인권의 개념을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공감과 존중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