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장애인 체육인, 올 한 해도 빛났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8 08:05:17
  • -
  • +
  • 인쇄
전국장애인체전 세종시선수단 해단식·장애인체육회 10주년 기념식
▲ 세종시 장애인 체육인, 올 한 해도 빛났다

[뉴스스텝] 한 해 동안 세종시 장애인 체육의 발전에 기여하고 각종 대회에 출전해 시의 위상을 높인 선수 등을 격려하며 소통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시는 지난 17일 세종 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 다목적 체육관에서 제44회 전국 장애인체육대회 세종시 선수단 해단식과 세종시장애인체육회 창립 10주년 기념 장애인 체육인의 밤 행사가 열렸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선수 등 2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시각 장애 이종형 연주가의 하모니카 공연과 트로트 신동 김예은 가수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문을 열었다.

먼저 1부 해단식에서는 각종 대회에서 메달을 획득한 선수와 감독·코치에게 포상금과 증서를 전달하고 격려했다.

2부에서는 세종시 장애인체육회 창립 10주년을 기념한 체육인의 밤 행사를 열고 올 한 해 세종시 장애인 체육을 빛낸 유공자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세종시장상은 세종시장애인체육회에 체육 발전 기금을 기탁한 황인천 ㈜대영에너지 회장과 이은영 주민생계조합 조합장, 박영옥 ㈜대진산업 대표, 하나은행 세종지점이 받았다.

또 장애인체육회 홍보에 앞장선 인치완 홍보대사와 기업 연계를 통해 장애인 체육 선수 고용 창출에 힘쓰고 있는 세종충남대학교병원이 각각 시장상을 받았다.

이밖에 시의회의장상, 교육감상, 장애인체육회장상 등이 차례로 수여됐고 세종시 장애인 체육 발전에 노력한 김향란 오봉산 산신암 주지, 이주호 ㈜서울미디어그룹 대전세종취재본부 본부장, 임규모 사무처장이 감사패를 받았다.

최민호 시장(세종시장애인체육회장)은 “제44회 전국 장애인체육대회에서 메달을 획득한 선수와 대회에 참가해 기량을 뽐낸 선수들이 모두 자랑스럽다”며 “우리 시가 대한민국 장애인 체육의 중심이 되도록 앞으로도 장애인 체육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 선수단은 지난 10월 경상남도 일원에서 개최된 전국 장애인체육대회에서 금19·은8·동10 등 총 37개의 메달을 획득하며 역대 최다 메달, 최다 금메달, 최고 점수를 획득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시가족센터, 거붕백병원과 업무 협약 체결

[뉴스스텝] 거제시가족센터는 지난 23일 거붕백병원과 지역 내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주민의 의료 접근성 향상과 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다문화 및 외국인가족 등 지역 주민의건강 증진과 의료서비스 이용 편의성 제고를 위한 공동 협력 △지역사회 복지 및 의료 복지 향상을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거제시가족센터와 거붕백병원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언어적·정보적 취약

보은군, 충북 최초 시행‘발달장애인 배상책임보험’

[뉴스스텝] 충북 보은군이 발달장애인의 사회활동 안전망을 강화하기 위해 충북도내 최초로 ‘발달장애인 배상책임보험’ 지원사업을 오는 10월 1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발달장애인이 사회활동 중 타인에게 신체·재산상 피해를 입힌 경우 피해자에게 보상해 주는 제도로, 발달장애인의 생활 안정과 사회 참여 확대를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현재 보은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모든 발달장애인(지

용인특례시 상현2동, 주민 화합 위한 '제5회 소실봉 문화축제' 개최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28일 상현2동 행정복지센터와 상현공원 일원에서 ‘제5회 소실봉 문화축제’가 이 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고 29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소실봉문화축제위원회주최로, 주민이 준비하고 참여하는 화합의 장으로 꾸며졌다.소실봉 축제는 예전 느진재 ‘만현’ 마을의 정서를 되살리고 지역 고유의 문화자산을 계승·발전 시키기 위해 매년 이어오고 있다.이상일 시장은 축제 현장을 찾아 공연을 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