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 고양가구엑스포 & 큐브 현대미술전(展), 3월 킨텍스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6-02-06 08:10:03
  • -
  • +
  • 인쇄
3월 12~15일‘가구의 메카' 고양에서 만나는 라이프스타일 박람회
▲ ‘2026 고양가구엑스포 & 큐브 현대미술展' 홍보문

[뉴스스텝] 오는 3월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킨텍스 제2전시장 10홀에서 ‘2026 고양가구엑스포 & 큐브 현대미술전(展)'이 열린다.

고양특례시의 후원 아래 고양가구단지와 일산가구단지가 주최하는 고양가구엑스포는 지난해 3월 첫 선을 보인 이후, 세 번째 개최를 맞이했다.

본 박람회는 가구 산업의 중심지로서 고양시의 위상을 제고하고, 시민과 소비자가 함께 소통하며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라이프스타일 전시회로 자리 잡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신학기, 신혼, 입주가구 대박세일전(展)'이라는 부제 아래, 새 학기를 맞은 가정, 신혼부부, 신규 입주 예정자 등 실수요자를 위한 합리적인 가구 구매 기회를 제공한다. 클래식, 모던, 미니멀 등 다양한 스타일의 가구를 한자리에서 비교·체험할 수 있다.

전시장에는 침실·거실·주방 가구를 비롯해 가전제품, 생활용품, 인테리어 소품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다양한 품목이 전시돼공간 연출에 대한 실질적인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최근 주거 트랜드를 반영한 실용적이면서도 감각적인 제품들이 다수 선보일 예정으로, 관람객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또한 이번 엑스포에서는 가구 전시와 함께‘큐브 현대미술전(展)’이 동시 개최돼 눈길을 끈다. 큐브 현대미술전은 다양한 작가들의 작품을 통해 예술의 새로운 가치를 제안한다. 단순한 쇼핑 공간을 넘어, 생활 속 예술을 경험할 수 있는 감각적인 전시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관람객에게 색다른 문화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가구·리빙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시민들에게는 합리적인 소비와 문화 향유의 기회를 동시에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가족 단위 방문객은 물론, 예비 신혼부부와 인테리어에 관심 있는 시민들에게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고양가구엑스포는 회를 거듭하며 전시 품목과 콘텐츠가 더욱 다양해지고 있다”며, “가구 구매를 계획 중인 시민은 물론, 전시와 예술을 함께 즐기고 싶은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지역 보건의료 발전 다짐”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11일 대전광역시약사회 제38회 정기 대의원총회에 참석해 지역 보건의료 현안을 공유하고 발전 방향을 모색했다.이날 총회에는 약사회 대의원 등 회원 약사와 관계자들이 참석해 지난해 사업을 결산하고 올해 주요 사업계획을 논의했다.조원휘 의장은 축사에서 “약국은 시민과 가장 가까운 1차 보건의료 현장”이라며 “노숙자쉼터 무료진료, 공공심야약국 운영 등 약사 여러분의 전문성과

제주도, 감귤 품종별 교육 “맞춤형 기술로 경쟁력 강화”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서귀포농업기술센터(소장 현광철)가 감귤 재배농가의 소득 향상을 위한 ‘2026년 감귤분야 핵심기술교육’ 과정 교육생을 오는 20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감귤분야 전문 농업인 육성을 목표로 기후변화로 인한 병해충 밀도 증가, 열과 발생 등 감귤 재배 현장의 주로 애로사항을 집중 해결하고, 최신 농업기술을 공유해 서귀포 감귤의 시장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

대한민국 물류의 심장 경상남도!!! 물류 피지컬AI 시동!!!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1일 도청 신관 중회의실에서 물류 산업의 디지털 전환과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한 ‘경남 물류 피지컬AI 얼라이언스’ 킥오프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회의는 물류 현장의 고령화와 청년 인력 유입 단절로 인한 인력난을 극복하고, 급성장하는 글로벌 피지컬AI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구성됐다.회의에는 경남도 교통건설국장을 의장으로 네이버 클라우드, LG CNS 등 공급 기업과 동원글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