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인재개발원, '공공 HRD콘테스트' 연구개발 분야 2위 배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2 08:15:18
  • -
  • +
  • 인쇄
2018년 연구개발 분야 첫 수상자 배출 이후 두 번째 영예
▲ '공공 HRD콘테스트' 연구개발 분야 2위 배출

[뉴스스텝] 부산시 인재개발원은 '제42회 공공 HRD*콘테스트'에서 연구개발 분야 2등상인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장상 수상자를 배출하는 쾌거를 거뒀다고 밝혔다.

‘공공 HRD콘테스트’는 우수 강의기법·교육과정·연구성과를 공유하고 확산하기 위해 인사혁신처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이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매년 개최하고 있다.

올해 대회는 지난 11월 20일과 21일 이틀간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진천본원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연구개발, 교수학습, 교육과정 3개 분야로 진행됐으며, 60명의 예선 참가자 중 본선에 진출한 21명이 참가했다.

연구개발 분야에서는 10명의 예선 참가자 중 본선에 진출한 2명이 참가했다.

이번 영예를 안은 수상자는 시 인재개발원의 조다은 주무관이다.

조 주무관은 '공무원의 업무와 학습 연계를 위한 엘엠에스(LMS)* 및 학습분석 플랫폼 발전방향 연구' 성과로 연구개발 분야에 출전했다.

이 연구는 기업 인적자원개발(HRD)과 대학에서 확대되고 있는 자기주도적 엘엠에스(LMS)와 학습분석플랫폼을 공공 인적자원개발(HRD) 중심의 기능지표로 탐색했다.

특히, 엘엠에스(LMS) 고도화와 학습분석플랫폼 도입을 계획할 때 근거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는 데에 의의가 크다.

시 인재개발원은 지난 2018년 '공공 HRD콘테스트' 연구개발 분야 수상자 배출에 이은 두 번째 쾌거로, 시 인재개발원의 연구 능력을 대외적으로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뿐만 아니라, 시 인재개발원은 지난 9월 행정안전부가 주최한 ‘지자체 HRD콘테스트’에서 교육과정 개발 분야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받기도 했다.

김은희 시 인재개발원장은 “국가공무원들이 주로 참여하는 '공공HRD콘테스트'에서 지방자치단체 소속 공무원이 수상한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성과다”라며, “우리 인재개발원은 앞으로도 공무원 교육 발전을 위한 연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주시, 행정복지센터에 화장실 움직임 감지센서 설치 추진

[뉴스스텝] 청주시는 공공청사 내 전기 사용 효율을 높이기 위해 행정복지센터 화장실 4개소에 절전형 움직임 감지센서를 설치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이용자가 적은 시간에도 전등이 상시 켜져 있어 발생하는 불필요한 전력 소모를 줄이기 위한 것으로 △사창동 △산남동 △용암2동 △우암동 행정복지센터 화장실에 우선 적용됐다.센서로 이용자의 움직임이 감지될 때만 불이 켜지고 일정 시간이 경과하면 자동으로 소

진천군, 60세~64세, 취약계층 등 군민 독감 예방접종 실시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오는 11월 31일까지 진천군민 60세~64세(1961년생)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접종 대상은 진천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군민으로 △60세~64세 △59세 이하 기초생활수급자 △심한 장애인 △만성질환자 △국가유공자 등이다.접종 방법은 60~64세, 59세 이하 기초생활수급자, 심한 장애인은 지정의료기관에서 신분증 확인 후 접

진천군, '진천 문화예술 포럼' 개최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오는 11월 4일 올해 진천 화랑관 상주단체로 선정된 극단 청년극장이 진천 문화예술 포럼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포럼에서는 진천 상주 예술단체의 역할과 발전 방향을 주제로 발제와 토론이 진행된다.발제와 토론에는 △박상순 경민대학교 공연예술과 교수 △김영철 진천군 문화예술팀장 △최영갑 충북문화재단 팀장 △문의영 극단 청년극장 대표가 참여하며, 좌장은 정창석 충북연극협회장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