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소통 캐릭터 '부기', 영화감독으로 데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7 08:05:05
  • -
  • +
  • 인쇄
'부기튜브' 내 '부기영화' 콘텐츠 일환으로 '눈떠보니 갈매기가 된 건에 관하여' 단편영화 제작
▲ 스틸컷

[뉴스스텝] 부산시는 시 소통 캐릭터 '부기'가 영화감독으로 데뷔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부기 유튜브 '부기튜브' 콘텐츠 ‘부기영화’의 일환으로, 유네스코 영화창의도시 부산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에 제작되는 영화의 제목은 '눈 떠보니 갈매기가 된 건에 관하여'로, 평범한 취업준비생 '민수'가 잠에서 깨보니 모두에게 사랑받는 '부기'로 변한 후 느끼는 감정들을 풀어낸 코믹 단편영화다.

이번 영화에는 '부기'가 직접 감독, 각본, 제작, 투자 등 제작 전반에 참여한다.

처음으로 영화를 찍는 '부기'를 돕기 위해 부산에서 활동하는 전문가들이 다방면에서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번 작품의 제작 및 각색은 제14회 서울국제프라이드영화제 상영작 '나의 우상'을 연출한 이준희 프로듀서(PD)가 맡았으며, 조연출은 제41회 부산국제단편영화제 상영작 '오프사이드!'의 조연출을 맡았던 이미혜가 함께한다.

촬영은 부산문화방송(MBC)과 일본 아이치티비(TV)의 합작 '오늘은 뭐묵지?'에 참여한 정인혁 촬영감독이, 음향은 2024 전주국제영화제 및 부산독립영화제 상영작 '구름이 하는 말'의 이신희 동시녹음기사가 각각 맡아 작품의 완성도를 높일 예정이다.

영화 제작에 있어 가장 현실적인 과제 중 하나인 '제작비 확보' 과정에서 보여주는 부기의 눈물겨운 노력도 관전 포인트다.

부기가 지난해 제작된 '체험! 부기의 현장'에서 함께 했던 ▲대선주조 ▲창신아이엔씨(INC) ▲키자니아를 직접 방문해 후원을 요청하는 모습을 유튜브 콘텐츠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개인 후원자를 대상으로 한 텀블벅 펀딩도 진행 중이다.

최소 1천 원부터 참여할 수 있으며, 후원 금액에 따라 ▲끝 자막(엔딩 크레딧) 투자자 이름 기입과 함께 ▲팬 상품(머그컵, 마그넷, 마우스패드 등)을 답례품으로 제공한다.

시는 영화 제작이 마무리되는 대로 부산을 비롯한 국내 영화제에 출품할 계획이며, 올해 연말에는 시민들과의 소통을 위한 상영회 또는 관객과의 대화(GV)를 개최한다.

한편, 올해 '부기튜브'에서는 부기의 대학 생활을 담은 '재수없조(鳥)', 부산 시민과 함께하는 길거리 공연(버스킹) 콘텐츠 '비-스테이지(B-Stage)'를 선보일 예정이다.

'재수없조(鳥)'는 스무 살이지만 대학 생활을 해보지 못한 부기가 부산 소재 대학교에 청강생으로 참여해 지역 청년들과 소통하고, 부산의 유능한 인재와 청년 정책 등을 소개한다.

상반기에는 ▲경성대학교 연극영화과(연극전공) ▲한국해양대학교 해사대학 ▲동서대학교 임권택영화학과 ▲부산대학교 항공우주공학과 등이 예정돼 있다.

'비-스테이지(B-Stage)'는 부산의 아름다운 풍경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시민들의 열정적인 무대를 담은 유튜브 콘텐츠다.

지난 3월 23일 광안리해수욕장에서 진행된 첫 촬영은 관광객 등 관객 200여 명의 열렬한 환호 속에 서울에서 방문한 참가자와 부산·경남 길거리 공연(버스킹) 동아리 회원 등 9팀이 참여해 실력을 뽐냈다.

박광명 시 대변인은 “우리시 대표 홍보모델인 '부기'를 활용해 도시 이미지와 다양한 시책 등을 재미있게 홍보하겠다”라며 “시민 여러분은 물론 부기 팬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구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감사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실시

[뉴스스텝] 대구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는 11월 18일, 대구시 감사위원회에 대해 실시한 행정사무감사에서 감사위원회의 독립성 강화를 촉구하며, 해마다 반복 지적되는 일상감사의 동일 유형 문제점에 대한 개선점 미비, 사전컨설팅감사 반려율 급증, 전임 시장 측근 채용 논란에도 자체 감사 미착수 등 제도 운용상의 취약점을 지적하며 감사의 실효성과 책임성 강화를 요구했다.윤영애 위원장(남구2)은 살피소 제보 건수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국민의 선택, 세종 국가상징구역

[뉴스스텝]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국회 세종의사당, 대통령 세종집무실, 시민공간 등이 입지하는 국가상징구역에 대한 마스터플랜(도시설계) 당선작 선정과정에서 국민이 직접 선택하는 ‘국민참여투표’를 11월 22일부터 28일까지 7일간 실시한다고 밝혔다.국민참여투표는 국민참여와 소통의 가치를 도시설계에 반영하기 위한 절차로서, 국민의 눈높이에서 다수가 공감하고 자긍심을 느낄 수 있는 공모 작품을 선정하기 위해

영천시, 공무원 정책연구모임 ‘톡톡 영천’ 연구결과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영천시는 18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정책연구모임 ‘2025년 톡톡(Talk Talk) 영천’의 최종 연구결과 보고회를 개최했다.톡톡 영천은 영천시 내 다양한 부서와 직급으로 구성된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구성한 정책연구모임으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국정과제와 연계한 신규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올해 7월 출범했다. 6개 팀 구성원들은 자율적인 모임을 운영하며 관광, 미래산업, 랜드마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