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학교 밖 청소년 지원 프로그램 운영사업 공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6 08:15:04
  • -
  • +
  • 인쇄
청소년 관련 비영리법인·단체 등 지원 가능, 27일까지 접수
▲ 대전시청

[뉴스스텝] 대전시는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창의적 대안교육, 직업교육, 학습 의욕고취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는‘2025년 학교 밖 청소년 지원 프로그램 운영’사업을 공모한다.

이번 사업은 학교 밖 청소년에게 학습, 진로, 자립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여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진로를 선택하고 자립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현재 ▲대전시에 본부(지부)를 두고 공모 분야에 주된 활동을 하는 청소년 관련 비영리법인 ▲대전시에 등록된 비영리 민간단체 중 청소년 관련법에 근거하여 운영하는 단체 ▲대전시 및 자치구에서 (위탁)관리·운영하는 청소년 복지시설(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포함) ▲'대안교육기관에 관한 법률'에 따라 등록된 대전 관내 대안교육기관이며 이 가운데 하나를 충족하면 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단체 등은 12월 27일까지 보탬e(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를 통하여 신청하면 된다.

공모 결과는 내년 1월 중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확정된 후 개별 통지된다.

사업 공모 관련 자세한 사항은 보탬e 및 대전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대전시 여성가족청소년과로 문의하면 된다.

대전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에 학교 밖 청소년에게 학습, 진로, 자립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는 역량 있는 많은 단체들이 참여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시가족센터, 거붕백병원과 업무 협약 체결

[뉴스스텝] 거제시가족센터는 지난 23일 거붕백병원과 지역 내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주민의 의료 접근성 향상과 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다문화 및 외국인가족 등 지역 주민의건강 증진과 의료서비스 이용 편의성 제고를 위한 공동 협력 △지역사회 복지 및 의료 복지 향상을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거제시가족센터와 거붕백병원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언어적·정보적 취약

보은군, 충북 최초 시행‘발달장애인 배상책임보험’

[뉴스스텝] 충북 보은군이 발달장애인의 사회활동 안전망을 강화하기 위해 충북도내 최초로 ‘발달장애인 배상책임보험’ 지원사업을 오는 10월 1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발달장애인이 사회활동 중 타인에게 신체·재산상 피해를 입힌 경우 피해자에게 보상해 주는 제도로, 발달장애인의 생활 안정과 사회 참여 확대를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현재 보은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모든 발달장애인(지

용인특례시 상현2동, 주민 화합 위한 '제5회 소실봉 문화축제' 개최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28일 상현2동 행정복지센터와 상현공원 일원에서 ‘제5회 소실봉 문화축제’가 이 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고 29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소실봉문화축제위원회주최로, 주민이 준비하고 참여하는 화합의 장으로 꾸며졌다.소실봉 축제는 예전 느진재 ‘만현’ 마을의 정서를 되살리고 지역 고유의 문화자산을 계승·발전 시키기 위해 매년 이어오고 있다.이상일 시장은 축제 현장을 찾아 공연을 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