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이사오시면 사천면 정보를 담은 손수건 드려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12 08:05:13
  • -
  • +
  • 인쇄
사천면, 관외전입신고자에 대한 환영서비스 본격 시작
▲ 이사오시면 사천면 정보를 담은 손수건 드려

[뉴스스텝] 강릉시 사천면은 타지역에서 강릉시로 이사 온 관외전입신고자에게 사천면이 한눈에 보이는 생활안내지도 손수건을 제공하는 환영서비스를 본격 시작한다.

현재 '강릉시 인구늘리기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지급하고 있는 쓰레기 종량제 봉투와 함께 전입을 환영하는 인사글과 사천면에서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기 위해 제작한 손수건을 배부한다.

생활안내지도 손수건에는 사천의 주요 관광지를 비롯해 공공기관 및 학교 등의 대략적인 위치와 전화번호를 담아 사천이 낯선 전입자와 인터넷 검색이 어려운 어르신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정부24를 통한 온라인 관외전입신고자들에게는 종량제 봉투와 함께 우편 배송할 예정이다.

김호진 사천면장은 “사천은 강릉시 읍면동 중 인구수가 빠르게 증가하는 지역인 만큼 이번 환영서비스를 통해 관외전입자들이 지역의 따뜻한 감성을 느끼고 지역생활에 빠르게 적응하도록 세심하게 살피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천시청소년재단, 청소년 환경의식 함양 위한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포천시청소년재단은 지난 8일 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포천시탄소중립지원센터와 ‘청소년 환경의식 함양 및 지역사회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청소년이 탄소중립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양 기관은 △청소년 대상 탄소중립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 △친환경 생활 실천 캠페인 △지역사회 탄소저감 활동 등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김현철 포천시청소

남양주시, 단절된 도시 연결…경의중앙선 복개 핵심 공정 '착착'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경의중앙선 도농~양정 구간 복개공사’의 핵심 단계인 상부 구조물 설치 공사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9일 밝혔다.경의중앙선 복개공사는 상시 열차가 운행되는 선로 위에서 이뤄지는 고난도 사업으로, 특히 선로 상부에 구조물을 설치하는 공정은 전체 공사 중에서도 정밀도와 안전성이 가장 요구된다.이번 공정은 철도로 단절됐던 다산1동과 2동을 물리적으로 연결하는 상징적인 사업이라는 점에서

포천시 영북면 청소년지도협의회, 청소년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포천시 영북면 청소년지도협의회는 9일 영북초등학교 앞에서 등굣길 학생들의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보행 환경 조성을 위한 청소년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이번 캠페인은 어린이 보행자 교통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고 청소년 스스로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도록 돕기 위해 마련했다. 현장에는 청소년지도협의회 회원을 비롯해 영북초등학교 학생자치회, 영북파출소, 영북면 행정복지센터 관계자들이 함께 참여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