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준비는 종로에서… 직거래장터 열고 종로사랑상품권 발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14 08:10:13
  • -
  • +
  • 인쇄
20일, 21일 청진공원에서 ‘직거래장터’, 종로구와 상호결연 맺은 6개 도시 및 강원특별자치도 참여
▲ 설맞이 직거래장터 포스터

[뉴스스텝] 종로구가 민족 대명절 설을 맞아 1월 20일과 21일 양일간 청진공원(청진동 146-3)에서 '2024년 설맞이 종로구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를 개최한다.

도시-농촌, 생산자-소비자를 잇는 교류의 장으로 소비자에게는 양질의 농특산물, 제수용품 구입 기회를 제공하고 농가에는 소득 증대를 지원하려는 취지를 담았다.

이번 행사는 고성군, 곡성군, 나주시, 안동시, 여주시, 정읍시 등 종로구와 상호결연을 맺은 6개 도시와 강원특별자치도가 함께한다.

지역 특산물과 가격 경쟁률, 수요 등을 고려해 총 17개 농가를 엄선했으며 부스는 총 9곳이다.

운영시간은 10시부터 19시까지고 주요 판매 품목으로는 각 도시를 대표하는 참기름, 젓갈, 표고버섯, 곤드레나물, 딸기, 고구마, 배, 간고등어, 아카시아꿀 등이 있다. 직거래장터 관련 문의는 일자리정책과 유통관리팀으로 하면 된다.

한편 종로구는 설 명절을 맞아 시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소상공인 매출 증대를 뒷받침하기 위해 14일 16시 총 50억 원 규모로 ‘종로사랑상품권’을 발행한다.

할인율은 5%고 서울페이플러스 애플리케이션에서 1인당 50만원까지 구입 가능하다. 최대 보유 한도는 150만원이다. 사용처는 관내 소재한 서울사랑상품권 가맹점 약 1만1500곳이다.

종로구는 “설 명절을 맞아 상호결연도시 농가와 손잡고 직거래장터를 열게 됐다. 우수한 품질의 우리 농특산물, 명절 선물 세트를 시중보다 저렴하게 구입해 보길 추천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 중구, 뿌리축제에서 진드기 매개 감염병 홍보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대전 중구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된 제16회 대전효문화뿌리축제 기간 중, 지역 주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축제 첫날인 26일 뿌리공원 일원에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서는 방문객들에게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쯔쯔가무시증 등 주요 진드기 매개 감염병의 위험성을 알리고, 예방 리플릿과 홍보물 배부, 현장 안내 등을 통해 예

전북도 음악으로 하나된 노사, 제2회 전북특별자치도 노사화합가요제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는 지난 27일 한국소리문화전당 야외공연장에서 노사 모두가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 ‘제2회 전북특별자치도 노사화합가요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올해로 두 번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지난해 첫 출범의 성과를 발판 삼아 기업과 노동자가 함께하는 ‘축제의 한마당’으로서 한층 더 풍성하게 꾸며졌다. 단순한 경연을 넘어, 지역 노동자와 경영자, 시민들이 음악으로 하나되어 공감대

가족과 함께 듣는 청소년의 가을 하모니, 제11회 수원시청소년합창단 정기연주회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는 오는 10월 25일 온누리아트홀에서 제11회 수원시청소년합창단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는 이재호 예술감독의 지휘 아래 △30명의 현 단원 합창 △졸업 단원 독창 △혼성 3중창 등 안무 퍼포먼스를 곁들인 다채로운 무대로 꾸며진다. ‘함께, 노래해요’라는 타이틀곡처럼 세대를 아우르는 곡들을 통해 관객에게 화합과 희망의 메시지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