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새마을금고에서 취약계층 위해 장학금과 먹거리 후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1 08:05:26
  • -
  • +
  • 인쇄
금천중앙새마을금고, 독산1동 지역 학생 위해 장학금 500만 원 기탁
▲ 금천중앙새마을금고에서 독산1동 주민센터에 장학금 500만 원을 전달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뉴스스텝] 금천구는 관내 새마을금고에서 저소득층 주민들을 위해 장학금과 밑반찬, 쌀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금천중앙새마을금고는 미래 금천의 주역이 될 학생들을 지원해달라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장학금 500만 원을 독산1동 주민센터에 기탁했다.

지난달에는 금천중앙새마을금고가 성금 100만 원을 후원하고 독산1동 복지협의체가 주관해 ‘설맞이 한 상 꾸러미’를 만들어 홀몸어르신, 고립 및 은둔가구 등 취약계층 30가구에 전달했다.

금천중앙새마을금고는 2021년부터 독산1동 취약계층을 위해 매달 10만 원씩 독산1동 복지협의체에 성금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2023년부터 저소득층 학생들을 위해 주민센터와 금천미래장학회에 장학금 총 2,000만 원을 기탁해왔다.

안영식 금천중앙새마을금고 이사장은 “지역 주민과 함께 성장한 금융기관으로서 사회적 역할을 다하기 위해 장학금과 밑반찬을 후원했다”라며, “취약계층 주민들이 겨울을 따뜻하게 나고, 가정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이 경제적인 고민을 덜고 학업에 정진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디지털새마을금고는 가산동 주민센터에 ‘사랑의 좀도리 운동’을 통해 쌀(10kg) 72포를 기부했다. 주민센터는 후원된 쌀을 취약계층 주민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남상호 디지털새마을금고 이사장은 “주민들이 따뜻하고 풍성한 겨울을 보내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후원했다”라며, “앞으로도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새마을금고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꾸준히 따뜻한 후원을 보내주시는 새마을금고에 감사드린다”라며, “보내주신 후원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화군, 생활 공구 무료 대여 서비스 제공

[뉴스스텝] 강화군이 군민들의 주거 편의 증진을 위해 강화군 행복센터 3층에 위치한 마을 주택 관리소에서 생활 공구 무료 대여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이 서비스는 전동드릴, 그라인더, 절단기, 타카 등 생활에 꼭 필요한 공구를 최대 3일간 무료로 대여할 수 있는 것으로, 강화군민이라면 신분증만 지참하면 누구나 대여할 수 있다.마을 주택 관리소는 주민들이 자주 필요하지만, 개별 구매에 부담을 느낄 수 있

인천광역시 중구의회,‘2025년 신흥시장 가을맞이 한마당 축제’ 참석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중구의회는 9월 5일, 신흥시장에서 열린 '2025년 신흥시장 가을맞이 한마당 축제'에 참석해 전통시장 활성화와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번 축제는 신흥시장 상인들과 여러 주민이 함께한 가운데 열렸다. 행사에서는 길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 축사, 떡메치기 등 다채로운 공식행사와 함께 지역 주민들을 위한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또한 전통놀이

대구서부교육지원청,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해소 가족캠프 성료

[뉴스스텝] 대구서부교육지원청은 9월 6일부터 7일까지 1박 2일간 가야산생태탐방원에서 북구 지역 10가정 38명을 대상으로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해소 가족캠프’를 운영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프는 서부교육지원청 지역공동사업의 하나로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주관하고 가야산생태탐방원이 후원했으며, 학생들의 건전한 디지털 사용 습관 형성과 가족 간 소통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주요 프로그램으로 부모·자녀 소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