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찾아가는 군부대 전입신고센터 운영" 설명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27 08:10:09
  • -
  • +
  • 인쇄
고성군 인구늘리기 시책
▲ 고성군청

[뉴스스텝] 고성군은 인구늘리기 추진을 위해 10월25일부터 11월4일까지 관내 군부대(22사단 외 3개 대대)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군부대 전입신고센터 운영 설명을 추진한다.

관내 군부대에서 실거주하면서 고성군으로 전입을 희망하는 군간부의 전입신고를 독려하고, 군부대 이동과 함께 거주지를 옮겼으나 코로나 19로 전입신고를 못한 전입대상자의 불편 해소를 위해 군부대를 직접 방문하여 대면 방식의 전입신고 서비스를 통한 주민등록 전입 접수처리를 한다.

또한 군의 우리군민화 추진을 위해 군부대의 건의사항과 기타 의견을 수렴하는 등 행정지원 소통 채널을 유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관내 군부대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전입신고센터운영과 전입상담 등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성군은 전입 신고한 군장병·전·의경·의무소방관은 고성사랑상품권 7만원을 지급하며, 1년이상 실거주한 세대일 경우 1인당 20만원을 정착 지원금과 관광지 무료입장권, 미시령통행료 면제카드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지원하고 있으며, 출산장려금은 140만원에서 최대 460만원까지 지급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해시, 11월 한 달간 금연구역 집중 점검 실시

[뉴스스텝] 동해시는 시민의 건강을 지키고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11월 한 달간 관내 금연구역을 대상으로 집중 점검 및 단속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국민건강증진법과 동해시 금연구역 지정 조례에 따라 지정된 4,000여 개소의 금연구역 중 시민 이용이 많은 학교, 공원, 공공시설, 버스정류소 등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주요 점검 사항은 △금연구역 내 흡연행위 적발 △흡연실 시설 기준

고령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뉴스스텝] 고령군은 11월 12일, 고령군민체육관에서 ‘고령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하여 5년간의 열정과 노력의 결실을 군민들과 공유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충복 고령군 부군수를 비롯해 고령군 의회 유희순 부의장과 군의원, 그리고 사업의 주도적 참여자인 액션그룹, 지역활동가, 타 지역 신활력플러스 추진단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하여 성과공유회에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은

인천관광공사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2026년 신규 입주기업 6개사 모집

[뉴스스텝]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관광산업의 혁신과 성장을 견인할 2026년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신규 입주기업을 11일부터 26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공고일 기준 관광 분야 창업 7년 이하의 기업(법인 또는 개인사업자)을 대상으로 하며, 지역 관광자원을 기반으로 창의적인 관광 비즈니스 모델을 보유한 기업을 중점적으로 선발할 계획이다. 입주기업으로 선정되면 △입주공간(임대료 및 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