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교육청, 꿈 이음에서 함께 이룸으로!'2024 서울진로직업박람회'사전 접수 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4 08:05:41
  • -
  • +
  • 인쇄
사전 신청 완료시 1:1 진로상담도 사전 예약 가능
▲ 2024 서울진로직업박람회 포스터

[뉴스스텝] 서울특별시교육청은 6월 24일 9시부터 서울 초·중·고 학생, 학부모,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4 서울진로직업박람회'사전 접수를 시작한다.

이번 참여 신청은 7월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진행하는 '2024 서울진로직업박람회' 사전 등록으로 1회차(9:00 부터 11:20), 2회차(12:20 부터 14:40), 3회차(15:00 부터 17:00)를 선택하여 선착순으로 접수가 진행된다.

특히, 가족 단위인 경우 한번에 5명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박람회 누리집에 접속하여 신청이 가능하며, 서울 초·중·고 학생, 학부모, 청소년을 대상으로 개별 참여 신청을 받는다.

박람회 참여 신청이 확정된 참여자는, 1:1 진로상담을 사전 예약할 수 있다.

진로상담은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되는데, 진로종합검사 결과를 토대로 상담을 진행하는 진로탐색관과 고입·대학학과·직업·학부모 상담을 할 수 있는 진로상담관이 운영된다.

올해로 21주년을 맞는 서울진로직업박람회는 약 3만명이 참여할 예정으로, 자기이해부터 진로설계까지 원스톱 순환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진로탐색관, 진로상담관, 진로체험관Ⅰ·Ⅱ, 진로행사관, 진로전시관으로 주제를 나누어 운영한다.

진로탐색관은 자신을 다각도로 이해할 수 있도록 진로종합검사 결과 기반 상담을 제공한다.

진로상담관은 진로진학상담교사, 대학생, 전문직업인 83명이 고입(일반고, 직업계고, 과학·외국어·체육·예술계열), 학과, 직업, 학부모 상담을 진행한다.

진로체험관은 학교, 지자체, MOU기관, 우수기업 및 대학 등이 참여하여 7가지 분야 101개 부스를 운영하고 학생 맞춤형 다양한 진로체험의 장을 마련한다.

특히, 진로체험관Ⅱ에서 운영되는 드림스페이스는 입체적이고 역동적인 진로체험 공간으로 미래를 상상해 보고 진로를 탐색해 볼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한다.

진로행사관에서는 서울 관내 초·중·고 학생 공연 동아리 21개팀의 무대가 펼쳐지며, 진로특강에서는 과학수사, 동물복지, 경영, 예술 등과 관련된 연사 5명이 학생·청소년·학부모에게 그들의 삶과 미래 진로역량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진로전시관은 박람회 공모전 입상작인 포스터, 슬로건, 캐릭터 이모티콘 및 동영상 총 76점을 전시한다.

자세한 내용은 박람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서울진로직업박람회는 학생·청소년들에게 지역자원을 활용하여 다양한 진로체험을 총체적으로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교육청은 학교와 지역사회가 협력하여 '조금더·새롭게·다같이' 더 질 높은 진로교육의 기반을 마련하도록 관계 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횡성군 국립축산과학원 “제1회 스마트 축산농장 기록관리 경연대회”(케이(K)-축사로 어워드) 횡성군 최우수상 수상 !!

[뉴스스텝] 횡성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1일 농촌진흥청에서 열린‘제1회 스마트축산농장 기록관리 경연대회: 케이(K)-축사로 어워드’에서 우천면 하대리 청년 횡성한우경영인 김근배(덕인농원 대표 및 횡성한우 승계농연구회 부회장)가 본선에 진출한 10개 팀 가운데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스마트 축산농장 기록관리 경연대회’는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 축산물품질평가원, (사)한국종축개량협회, 한국식품안전관

영월어린이집연합회, 영월군 인재육성 장학금 기탁

[뉴스스텝] 2025년 9월 12일 영월어린이집연합회에서 영월지역 인재육성을 위해 장학금으로 쓰이길 바란다며 일백만 원을 재단법인 영월장학회에 기탁했다.

인천시, ‘아이플러스(i+) 집 드림’ 1.0 대출 이자 지원 신청자 모집 시작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가 저출생 및 인구 감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추진 중인‘아이플러스(i+) 집 드림’ 사업의‘1.0 대출’이자 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시는 지난 9월 8일 2025년 이후 출생한 자녀가 있는 신생아 가구를 대상으로 한 ‘아이플러스(i+) 집 드림(1.0대출)’사업 신청자 모집 공고를 발표하며, 주거 안정과 육아 환경 개선을 위한 정책 실행에 본격 착수했다.이 사업은 2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