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칠링' 고성온천! 2022 대한민국 온천대축제 14일 개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14 08:15:14
  • -
  • +
  • 인쇄
10.14(금)~16(일) 까지 고성군 일원에서 열려
▲ '힐링칠링' 고성온천! 2022 대한민국 온천대축제 14일 개막!

[뉴스스텝] 2022 대한민국 온천대축제가 10월14일부터 16일까지 ‘힐링칠링 고성온천’이라는 주제로 강원도 고성군 일원(원암, 인흥 온천)에서 열린다.

고성원암온천은 설악권 온천지구이며, 1994년 개발된 이래 현재까지 국민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알칼리성 온천으로 용출량이 풍부하고 최고 수온이 47℃까지로 전국 최상위권 온천에 속한다.

대한민국 온천대축제는 국내 온천에 대한 국민의 관심 촉진과 온천관광산업 육성을 위해 마련됐다. 2007년 울진에서 시작되어 올해 14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개최된다.

이번 온천대축제에는 개막행사, 무대행사, 참여행사, 전시행사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온천수를 활용한 2022개 달걀 삶기 퍼포먼스, 온천 멍 때리기 대회, GO! 고성 수제 맥주 페스타(FESTA), 버스킹 등의 체험행사도 준비된다.

박강성, 이치현, 여행스케치, 미스트롯 출신 은가은, 히든싱어 추석 특집 송가인 편에서 우승한 트로트 신동 박성온 군과 함께하는 힐링칠링 온천 음악회는 설악의 정취와 함께 가을밤을 수 놓을 것이다.

그밖에 세계 최초 8천미터 16좌를 완등한 세계적인 산악가 엄홍길 대장과 안택원 박사와 함께하는 건강 온천 지식 콘서트, 고성군 특산품 플리마켓 한마당, 온천 체험 공방 등 각종 공연과 치유를 위한 체험행사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온천발전 학술대회, 전국 온천 종사자 교육도 진행된다.

함명준 고성군수는 “이번 온천대축제가 온천에 대한 관심 제고와 이용 활성화로 이어지고 온천을 통해 쉼과 치유를 얻게 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광양항 물류창고 화재 현장 점검

[뉴스스텝]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8일 오후 광양항 동측 배후단지 물류창고 화재 현장을 찾아 진화 상황을 듣고 현장을 점검한 뒤 도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유관기관과 협력해 총력 대응하라고 지시했다.전남소방에 따르면 이번 화재는 지난 13일 오전 8시 38분께 발생했다. 광양항 동측 배후단지에 입주한 ㈜조우로지스 물류창고에서 알루미늄 드로스(산화 알루미늄 부산물)가 발화한 것으로 추정되며, 열이 쉽게 식지

강진 새하늘어린이집, 제26회 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 금상 수상

[뉴스스텝] 강진소방서는 강진 새하늘어린이집 합창단이 9월 17일 개최된 제26회 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에서 유치부 금상을 차지했다고 밝혔다.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는 소방청이 주최하고 한국소방안전원이 주관하는 전국 단위 대회로, 199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26회를 맞았다. 대회는 ‘노래로 배우는 불조심, 함께 만드는 안전문화’를 주제로 유치부와 초등부 어린이들이 참가하며,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소

대전어린이집연합회 민간분과 보육인의 날 개최

[뉴스스텝] 대전어린이집연합회 민간분과(회장 남옥화)는 9월 18일 평송청소년문화센터 어울림홀에서 ‘보육인의 날’ 행사를 열고, 보육교직원의 노고를 격려하며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는 보육 교직원 4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이장우 대전시장도 자리해 보육 현장의 헌신에 감사를 전했다.행사는 기수단 입장과 개회선언으로 시작돼 보육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38명이 대전시장, 시의회의장, 시교육감, 연합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