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06 08:15:09
  • -
  • +
  • 인쇄
▲ 강릉시청

[뉴스스텝] 강릉시는『제26회 노인의 날 기념식』을 지난 6일 강릉시청 2층 대강당에서 주요 내빈과 어르신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한다.

이번 노인의 날을 맞아 노인복지증진에 힘써온 어르신에게 그간의 공로를 감사하는 의미로 지역사회 발전과 노인 복지에 기여한 개인을 선정해 표창을 수여한다.

노인의 날 기념 표창에는 모범노인 및 노인복지기여 유공자에게 도지사 표창 2명, 강릉시 표창 13명, 대한노인회장상 1명, 대한노인회 강원도연합회장상 1명을 수상한다.

또한, 오프닝 공연에 '평양예술단'을 초청하여 민요, 무용, 악기연주, 트로트 등 다양한 축하 공연을 선보이고, 2026 ITS세계총회 성공다짐 퍼포먼스를 끝으로 행사를 끝낼 계획이다.

김홍규 강릉시장은 “지역사회와 노인복지를 위해 헌신하신 어르신에게 깊은 존경과 감사를 보내며, 앞으로 어르신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노인복지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 남구보건소, 금연구역 합동 점검으로 간접흡연 피해 최소화

[뉴스스텝]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지난 5일부터 지역 내 법정 금연구역으로 지정된 공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흡연 행위 근절과 시민 건강 보호를 위한 주·야간 합동 점검·단속을 실시하고 있다.오는 12월 17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점검은 보건소를 비롯한 유관기관으로 구성된 8개 조의 합동 점검반이 주·야간으로 주요 금연 구역에 대한 순회 점검으로 실시된다.주요 점검 대상은 공공청사, 의료기관, 유치원, 어린이집,

진안군치매안심센터, 치유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진안군치매안심센터는 13일 진안고원 치유숲에서 백운면 치매 환자 및 인지 저하자 20명을 대상으로 치유프로그램을 운영했다.이번 자원 연계 치유프로그램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해 치매 어르신에게 맞춤형 치유 활동을 제공함으로써 치매 악화 예방, 사회적 교류 증진, 인지 자극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운영됐다.프로그램은 치매 어르신 및 인지 저하자를 대상으로 원예 활동 등 인지 자극을

충남도, 5개 대학 밀집 천안 안서동 대학로 ‘새단장’

[뉴스스텝] 민선 8기 힘쎈충남 공약 사업인 ‘안서동 대학로 조성’이 마무리 단계에 돌입했다.충남 천안시 안서동 대학로가 청년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쾌적한 도시 공간으로 새단장한다.도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6년 생활권 보행환경 종합 정비 사업’ 공모에 천안 안서동 대학로 일대가 최종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보행자 중심의 쾌적한 도시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되는 전국 단위 공모사업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