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2022년 전직원 적극행정 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23 08:15:06
  • -
  • +
  • 인쇄
9월 22일 오후 4시 삼척시청 대회의실 / 전 직원 대상(실시간 생중계 병행)
▲ 적극행정 교육 관련사진

[뉴스스텝] 삼척시는 9월 22일 오후 4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변화와 혁신 그리고 적극행정』이라는 주제로 적극행정 문화확산을 위한 직장 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적극행정 제도 및 사례교육을 실시하여 직원들이 적극행정에 대한 인식변화로 적극행정 실천 분위기를 조직 전체에 확산하고자 이번 교육을 진행했고, 전 직원이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집합교육과 원격교육을 병행했다.

인사혁신처 적극행정 전담강사인 하수희(SOO 컨설팅 대표) 강사를 초빙하여 적극행정의 가치와 목표, 혁신과 적극행정, 적극행정의 방향성, 적극행정 우수사례 소개 등 적극행정 이해도를 높이고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삼척시는 적극행정 문화확산을 위해 2019년부터 매년 직원들을 대상으로 적극행정 교육을 실시하고 있고, 하반기에도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발하여 적극행정 분위기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

박상수 시장은 직접 교육에 참석해 공직자가 기존의 관행에서 벗어나 창의적이고 적극적으로 업무를 수행하여 공직사회에 변화와 혁신을 일으켜 궁극적으로 시민 중심의 행정을 실천할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나주시, 인허가 사전진단 서비스로 행정 디지털 전환 가속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가 디지털 트윈 국토 기반의 인허가 사전진단 서비스를 적극 도입해 민원 상담 시간을 줄이고 업무 효율을 높이는 등 행정 디지털 전환의 가시적 성과를 내고 있다.‘디지털 트윈’이란 도시와 시설의 모습을 디지털 공간에 그대로 구현해 정책 시행 전에 다양한 시뮬레이션을 통해 효과를 검증하고 위험 요소를 사전에 파악할 수 있는 기술을 뜻한다.14일 나주시에 따르면 이날 국토교통부 관계자

고양시 화정1동 새마을부녀회, '사랑담은 김장김치' 나눔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덕양구 화정1동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12일과 13일 이틀에 걸쳐 화정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담은 김장 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이날 행사는 지역 내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화정1동 새마을부녀회와 통장협의회를 비롯한 직능단체 회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정성껏 김장 김치 300포기를 담갔다. 완성된 김치는 화정1동 저소득 및 경로당에 직접 전달됐다

광명시, '제13회 작은도서관 학교' 개최…소통과 배움의 장 열어

[뉴스스텝] 광명시는 14일 작은도서관 운영자와 자원봉사자 등 관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제13회 작은도서관 학교’를 성공적으로 마쳤다.‘작은도서관 학교’는 운영진의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동기를 부여해 작은도서관 운영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직무·소양 교육으로,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했다.교육 과정은 작게 시작해서 크게 이끄는 작은도서관 리더십 작은도서관과 인문학: 소통인문학 쉽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