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옥천동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가배 수문길’ 마을카페 오픈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13 08:15:03
  • -
  • +
  • 인쇄
옥천동 도시재생사업의 결실, 주민들이 경영하는 마을카페
▲ ‘가배 수문길’ 마을카페 오픈(포토스폿)

[뉴스스텝] 강릉시 옥천동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설립된 옥거리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대표:이상연)에서 주민들이 경영하는 마을 카페를 14일 오픈한다.

카페 ‘가배 수문길’은 커피의 옛말인 가배와 옥천동을 대표 형상화하는 수문길을 합쳐서 만든 브랜드로 옥천동 어울림플랫폼 1층에 자리를 잡았다.

주민들이 직접 커피를 공부하여 메뉴를 개발한 결과 슈크림이 듬뿍 올라간 시그니처메뉴‘수문길라떼’를 탄생시켰고, 곁들이는 쿠키에도 오랫동안 옥천동을 지켜온 은행나무를 형상화한 은행나뭇잎을 새겨 가배 수문길만의 디저트로 탄생시켰다.

'가배 수문길'은 옥천동의 아이덴티티를 살린 메뉴를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가배 수문길 로고가 새겨진 포토 스팟을 조성하여 먹거리에 즐길거리, 볼거리까지 준비되어 있다.

카페를 준비하는 조합원들은“도시재생사업을 통해 마을의 수익을 창출시킬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너무 좋고, 마을카페가 동네 어르신들도 쉽게 드나들 수 있는 마을사랑방 역할을 될 수 있도록 노력할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사천시, ‘삼천포 무지개빛 생태탐방로 조성사업’ 착공

[뉴스스텝] 사천시는 2월 9일, 삼천포대교공원 일원에서 ‘삼천포 무지개빛 생태탐방로 조성사업’ 착공식을 개최하고,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수려한 풍광을 품은 해상 생태탐방로 조성에 본격 착수했다.이날 착공식에는 박동식 사천시장을 비롯해 시의회 의장, 지역 주요 인사, 관계기관 관계자, 시민 등이 참석해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무사고 공사를 기원했다.이번 사업은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아름다운 해양경관을 활용해 늑도

신안군, 고향사랑기부자에 '섬으로 초대' 예우 확대

[뉴스스텝] 신안군은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지역을 응원해 준 기부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재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기부자 예우 프로그램을 본격 시행한다.당해 연도 누적 기부액 10만 원 이상인 기부자를 대상으로 군 운영 박물관·미술관 등 문화시설 무료입장 신안군 주관 각종 행사·축제 초청 연하장 또는 감사 편지 발송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신안군은 “기부는 숫자가 아니라 마음”이라는 철학 아래, 형식적인

고창군, 통합지원협의체 출범......지역사회 통합돌봄 체계 구축 박차

[뉴스스텝] 고창군이 ‘지역사회통합돌봄’의 전격 시행을 앞두고,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할 통합지원협의체를 본격가동한다. 9일 고창군에 따르면 지난 6일 ‘통합지원협의체 위촉식’과 제1차 회의를 열었다. 협의체는 돌봄이 필요한 군민들이 살던 곳에서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통합돌봄 정책을 심의·자문하고, 다양한 서비스 제공기관 간의 연계와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민·관 협력 기구다.협의체는 군수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