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로움 없는 따뜻한 강릉' 민·관 사회복지담당자 워크숍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13 08:15:26
  • -
  • +
  • 인쇄
▲ 강릉시청

[뉴스스텝] 강릉시는 13일 강릉시청 대회의실에서 '고독사 예방 및 사회적 고립가구 지원'을 위한 민·관 사회복지담당자 워크숍을 개최한다.

그동안 고독사 예방을 위해 강릉이웃살피미 앱 구축, 고독사 예방 및 사회적고립가구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 사회적고립가구 실태조사 학술연구용역, 네이버 클로바케어콜(AI 안부전화) 등 고독사 예방을 위한 체계를 선제적으로 구축했다.

또한, 지난 8월 보건복지부 고독사 예방 및 관리 시범사업에 강릉이 선정되면서 9월 본격 사업에 들어간다.

이번 워크숍은 현장의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민·관 사회복지담당자를 대상으로 사회적 고립가구 지원 매뉴얼을 집필한 ㈜쿰&도서출판 마음대로 노수현 대표를 강사로 초빙하여 사회적고립가구의 발굴과 지원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진다.

김홍규 강릉시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고독사에 이르게 하는 ‘사회적 고립 상태’의 이웃을 빨리 발견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민·관 역량강화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사천시, ‘삼천포 무지개빛 생태탐방로 조성사업’ 착공

[뉴스스텝] 사천시는 2월 9일, 삼천포대교공원 일원에서 ‘삼천포 무지개빛 생태탐방로 조성사업’ 착공식을 개최하고,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수려한 풍광을 품은 해상 생태탐방로 조성에 본격 착수했다.이날 착공식에는 박동식 사천시장을 비롯해 시의회 의장, 지역 주요 인사, 관계기관 관계자, 시민 등이 참석해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무사고 공사를 기원했다.이번 사업은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아름다운 해양경관을 활용해 늑도

신안군, 고향사랑기부자에 '섬으로 초대' 예우 확대

[뉴스스텝] 신안군은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지역을 응원해 준 기부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재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기부자 예우 프로그램을 본격 시행한다.당해 연도 누적 기부액 10만 원 이상인 기부자를 대상으로 군 운영 박물관·미술관 등 문화시설 무료입장 신안군 주관 각종 행사·축제 초청 연하장 또는 감사 편지 발송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신안군은 “기부는 숫자가 아니라 마음”이라는 철학 아래, 형식적인

고창군, 통합지원협의체 출범......지역사회 통합돌봄 체계 구축 박차

[뉴스스텝] 고창군이 ‘지역사회통합돌봄’의 전격 시행을 앞두고,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할 통합지원협의체를 본격가동한다. 9일 고창군에 따르면 지난 6일 ‘통합지원협의체 위촉식’과 제1차 회의를 열었다. 협의체는 돌봄이 필요한 군민들이 살던 곳에서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통합돌봄 정책을 심의·자문하고, 다양한 서비스 제공기관 간의 연계와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민·관 협력 기구다.협의체는 군수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