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사회복지의 날 기념 '복지나눔 한마당'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2 08:15:17
  • -
  • +
  • 인쇄
지역복지 증진에 기여한 유공자 노고 격려 및 표창 수여
▲ ‘금천 복지나눔 한마당’ 홍보물

[뉴스스텝] 금천구는 사회복지의 날을 맞아 9월 15일 금천구청 광장에서 ‘금천 복지나눔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금천 복지나눔 한마당’은 사회복지종사자와 지역주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다. 금천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고, 금천구 사회복지기관연합회가 후원한다.

오후 2시 행사장 무대에서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을 진행한다. 헌신적인 봉사와 투철한 소명 의식으로 지역복지 증진에 기여한 사회복지종사자 25명에게 표창을 수여한다.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으로 구성된 오케스트라의 연주와 청소년 발달장애인의 춤 공연도 펼쳐진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먹거리, 복지정보 및 체험, 바자회 부스를 운영한다. 10개 동 복지협의체가 미숫가루, 컵 과일, 족발, 샌드위치 등 다양한 먹거리를 준비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분과와 봉사단체가 복지정보 및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보완대체의사소통(ACC)을 알려주는 ‘우린 이렇게도 소통해요’, 혈압, 당뇨, 체성분을 측정해 주는 ‘내 몸 체크하여 건강하게 100세까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꽃꽂이 체험 ‘금천구와 함께하기’ 등이 있다.

복지관, 자활센터, 보육원 등 사회복지기관이 의류, 생필품, 잡화 등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우리동네 나눔장터’도 운영한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4년 만에 다시 개최하는 ‘금천 복지나눔 한마당’을 계기로 민관의 유기적인 협력과 소통을 강화하여 소외되는 계층 없이 모두가 행복한 금천구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 무주에 53m급 고가사다리차 배치…고층건축물 화재 대응 강화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는 무주소방서에 53m급 고가사다리차(사업비 9억 3천만 원)를 새롭게 배치하고 본격 운용에 들어간다고 31일 밝혔다.이번에 배치된 53m 고가사다리차는 무주군 최초의 고층건축물 대응 특수장비로, 최대 17층 높이(약 53m)까지 사다리를 전개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고층 아파트나 대형건물 화재 시 인명 구조와 화점 진입이 한층 신속하고 안전하게 가능해졌다.이 장비는 첨단

장성군, 7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이의신청 접수

[뉴스스텝] 장성군이 30일부터 7월 1일자 기준 개별공시지가를 결정·공시했다. 장성군 누리집에 접속해 통합검색 창에 ‘지가’를 입력하면 화면 하단에서 ‘개별공시지가 열람’을 찾을 수 있다. 소재지 등 빈칸을 채워 넣고 ‘확인’을 누르면 지가를 볼 수 있다. 인터넷 이용이 어렵다면 장성군 민원봉사과 또는 토지 소재지 행정복지센터를 직접 방문해도 된다. 토지 소유자 또는 이해 관계인이 개별공시지가에 의견이

서산시, 2025년 스마트 혁신 골든벨 개최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는 10월 3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스마트 혁신 골든벨’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골든벨은 직원 간 협력과 소통을 강화하고 시 주요 정책 공유를 위한 참여형 학습의 장으로서 부서 간 칸막이 없는 협업 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서바이벌 형식으로 2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직원들은 시 역점 시책 및 주요 업무, 시정 현안 및 조직문화 혁신 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