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나만의 개성 담은 이모티콘 만들어 수익창출까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2 08:15:09
  • -
  • +
  • 인쇄
9월 16일~11월 18일 서울시 50+북부캠퍼스서 토요일 주말 교육과정으로 운영
▲ 이모티콘 크리에이터 교육과정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모바일 메신저가 보편화됨에 따라 이모티콘 시장이 나날이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도봉구가 구민들의 이모티콘 시장 진입을 돕기 위한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을 마련했다.

도봉구가 이모티콘 크리에이터 양성을 위한 전문직업교육을 토요일 주말과정으로 개설,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자신만의 개성이 담긴 이모티콘을 만들어 보고, 나아가 수익창출 방법과 취업 대비 교육까지 수강할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특히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전문적인 이모티콘 제작 및 드로잉 실습과정을 편성해 참여자들의 취‧창업 경쟁력을 높이도록 했다.

교육은 서울시 50+ 북부캠퍼스에서 평일에 수강하기 어려운 구민들을 위해 9월 16일부터 11월 18일까지 추석연휴를 제외한 토요일에 진행된다.

수강을 희망하는 구민은 8월 31일까지 신청서 등을 작성해 이메일 또는 도봉구청 지역경제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이후 구는 서류심사를 거쳐 최종 20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교육내용, 신청서식 및 신청방법 등은 도봉구청 홈페이지(고시/공고 또는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나만의 개성을 담은 이모티콘을 제작해보고 수익창출 방법까지 배워볼 수 있는 이번 과정에 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주시, 행정복지센터에 화장실 움직임 감지센서 설치 추진

[뉴스스텝] 청주시는 공공청사 내 전기 사용 효율을 높이기 위해 행정복지센터 화장실 4개소에 절전형 움직임 감지센서를 설치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이용자가 적은 시간에도 전등이 상시 켜져 있어 발생하는 불필요한 전력 소모를 줄이기 위한 것으로 △사창동 △산남동 △용암2동 △우암동 행정복지센터 화장실에 우선 적용됐다.센서로 이용자의 움직임이 감지될 때만 불이 켜지고 일정 시간이 경과하면 자동으로 소

진천군, 60세~64세, 취약계층 등 군민 독감 예방접종 실시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오는 11월 31일까지 진천군민 60세~64세(1961년생)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접종 대상은 진천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군민으로 △60세~64세 △59세 이하 기초생활수급자 △심한 장애인 △만성질환자 △국가유공자 등이다.접종 방법은 60~64세, 59세 이하 기초생활수급자, 심한 장애인은 지정의료기관에서 신분증 확인 후 접

진천군, '진천 문화예술 포럼' 개최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오는 11월 4일 올해 진천 화랑관 상주단체로 선정된 극단 청년극장이 진천 문화예술 포럼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포럼에서는 진천 상주 예술단체의 역할과 발전 방향을 주제로 발제와 토론이 진행된다.발제와 토론에는 △박상순 경민대학교 공연예술과 교수 △김영철 진천군 문화예술팀장 △최영갑 충북문화재단 팀장 △문의영 극단 청년극장 대표가 참여하며, 좌장은 정창석 충북연극협회장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