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2024년 제2회 성인문해교육 체험학습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1 08:10:31
  • -
  • +
  • 인쇄
‘생애 첫 영화관람! 나도 극장왔다’
▲ 음성군청

[뉴스스텝] 음성군은 21일 음성읍 설성시네마에서 성인문해교육 체험학습 일환으로 ‘찾아가는 문해교실’ 학습자 90여 명이 영화 ‘하이재킹’을 관람했다고 밝혔다.

이날 성인문해교육 체험학습에는 금빛·설성평생학습관 초등학력인정, 한글교실, 검정고시 학습자와 찾아가는 문해교실 5개소 학습자들이 함께해 영화관람을 했다.

이번 영화 상영작은 21일 개봉작인 ‘하이재킹’으로 1971년 1월, 속초 공항발 김포 공항행 여객기가 홍천 상공에서 납치, 이러한 실제 사건에 작가적인 상상력을 더해 완성한 영화이다.

이번 영화관람이 생애 첫 극장 방문이라는 ‘찾아가는 문해교실’ 학습자는 “80평생 농사만 지으며 자식들 키우고, 살림만 하며 살아왔다”며 “뒤늦게 공부하는 것이 부끄럽지만, 마을까지 선생님이 오셔서 글을 가르쳐 주시고, 마을 친구들과 이렇게 영화관에 오게 돼 자식들에게 자랑해야겠다”고 군에 감사함을 전했다.

박민순 평생학습 과장은 “성인문해교육 체험학습을 통해 즐거워하시는 학습자분들의 모습을 보니 행복하다”며 “누구나 평등하게 누릴 수 있는 평생학습으로 다양한 교육과 체험학습을 마련하는 등 군민 누구나 교육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음성군의 찾아가는 문해교실 학습장은 2016년부터 학습관까지 방문하지 못하는 학습자들을 위해 음성군 9개 읍면에서 학습장 신청을 받아 매년 운영하고 있으며, 올 상반기에는 20개의 마을 학습장에서 160여 명이 학습에 참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북도의회, “2026년 병오년, 결실과 도약의 원년으로”

[뉴스스텝] 경상북도의회는 1월 28일부터 2월 6일까지 10일간의 일정으로 2026년도 첫 회기인 제360회 임시회를 개회한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현안에 대한 5분 자유발언을 시작으로 도지사와 교육감의 2026년 도정 및 교육행정에 대한 업무보고와 각종 민생 조례안 등의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28일 1차 본회의에서 새해 첫 5분 자유발언에 나선 백순창(구미), 이충원(의성), 손희권(포항), 남진

인천시의회 윤재상 의원, 강화군 도로건설 사업 지연 질타 당초 계획대로 신속히 추진 촉구

[뉴스스텝] 인천광역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 윤재상 의원(국·강화군)은 27일 열린 ‘제306회 인천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수년째 지연되거나 중단된 강화군 도로건설 사업 전반에 대해 강하게 비판했다. 이날 윤 의원은 “강화군에서 도로는 응급의료 접근로이자, 지역경제를 지탱하는 필수 공공 인프라”라며 “인천시의 무책임한 사업 관리로 군민과 관광객의 불편과 불안이 반복되고 있다”고 지

기장군, 10년 생활원예 노하우로 ‘반려식물 클리닉 서비스’ 추진

[뉴스스텝] 기장군 반려식물 관리의 어려움을 덜고, 건강한 취미생활을 지원하기 위해‘반려식물 클리닉 서비스’를 본격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앞서 군은 10여 년 전부터 아파트 주민을 대상으로 화분갈이와 식물관리 교육 등 생활원예 서비스를 지속해 왔다. 이러한 현장 경험과 주민 수요를 바탕으로‘반려식물 클리닉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발전시켜 왔다.클리닉 서비스 기간은 2월부터 11월까지이며, 매주 월요일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