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2년 연속 하반기 재정집행 평가 '우수'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20 08:05:14
  • -
  • +
  • 인쇄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안정 기여를 위한 적극 재정지출 노력의 성과
▲ 도봉구청사

[뉴스스텝] 도봉구는 행정안전부가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2년 하반기 재정집행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 지난 2021년 하반기 평가에 이어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냈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 재정집행 평가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재정 운용 구조가 유사한 그룹으로 구분하고, 목표 대비 집행실적과 광역과 기초의 협력도 등을 평가해 최우수와 우수기관을 선정한다.

이번 평가에서 도봉구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안정 기여를 위한 적극 재정지출에 대한 노력에 대해 인정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로 특별교부세 5천270만 원을 확보했다. 2021년에도 특별교부세 8천만 원을 인센티브로 교부받은 바 있다.

구는 올해도 신속한 재정지출을 통한 민생안정 및 지역경제 활력을 제고하기 위해 상반기 신속집행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행정안전부 목표율(55.7%)보다 높은 자체 목표율(60.5%)을 정해 대규모 투자사업의 선금·기성금 지급 확대 및 집중관리 등을 진행 중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성과는 지난해 고물가 상황 등 어려운 여건에도 민생안정을 위해 전 직원이 재정 적극집행에 대해 부단히 노력한 성과”라며 “올해 역시 구민의 생활안정과 지역경제 활력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시,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접수

[뉴스스텝] 거제시는 오는 12월 12일까지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신청 대상은 농업경영체 등록이 완료된 농지를 보유하고, 유기질비료를 신청하고자 하는 농업경영체(농업인·농업법인)이다.지원 품목은 유기질비료 3종(혼합유박, 혼합유기질, 유기복합비료)과 부숙유기질비료 2종(가축분퇴비, 퇴비)이다.비료별 지원 단가는 유기질비료는 포대당 1,600원이며, 부숙유기질비료는 등급에 따

밀양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밀양시가 전국 최초로 2015년부터 추진해 온 ‘작은성장동력사업’은 읍·면·동 고유의 특성을 반영한 특색있는 사업을 발굴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핵심 시책이다.그동안 이 사업을 통해 초동면 연가길, 산외면 꽃담뜰, 하남읍 명품십리길 등 지역을 대표하는 명소

경북도, AI와 로봇 활용한 스마트 돌봄 서비스 추진!

[뉴스스텝] 정부가 인공지능(AI) 3대 강국 도약을 위해 많은 예산을 투입하고 성장 동력으로 힘을 싣고 있는 가운데, 저출생과 전쟁을 선포한 경북도가 돌봄에 AI를 결합한 시범 사업을 추진한다.9월 이철우 도지사가 주재한 저출생과 전쟁 혁신 대책 회의에서 발표한 AI 기반 돌봄 서비스 스마트화 전략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 방안으로 돌봄과 AI를 결합한 서비스 제공에 본격적으로 나선 것이다.경북도는 AI 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