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정릉1동 새마을문고, 냅킨아트 에코백 만들기로 주민과 더 가까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4 08:15:22
  • -
  • +
  • 인쇄
정릉1동 새마을문고, 이용 활성화를 위해 주민 참여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여름이 막바지를 향해가는 지난 22일 서울 성북구 정릉1동주민센터 2층 책뜨락 도서관이라고 불리는 정릉1동 새마을문고에서 주민과 함께 냅킨아트 에코백 만들기 행사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는 정릉1동 새마을문고 회원과 지역 주민이 함께 에코백 40여 개를 만들었다. 완성된 에코백은 새마을문고 우수 이용자들을 선정하는 작은 성과공유회에서 쓰일 예정이다.

‘책뜨락 도서관’이라고도 불리는 정릉1동 새마을문고는 양질의 도서로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아담한 공간이다. 10여 명의 문고 회원들이 애정을 쏟으며 꾸준히 명성을 이어오고 있다.

정릉1동 새마을문고에서는 이용 활성화를 위해 올해 총 3가지의 주민 참여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지난 5월에 진행한 만능세제 만들기를 필두로 8월 냅킨아트 에코백 만들기, 11월에 크리스마스 리스 만들기 순으로 진행된다.

행사를 준비한 권은경 정릉1동 새마을문고 회장은 “코로나로 한동안 문을 닫았던 도서관의 활성화를 위해 문고 회원들과 고민이 많았었는데 주민 참여 행사가 무사히 마무리되어 정말 뿌듯하다”라며 “앞으로도 책뜨락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 함께 참여한 서자경 정릉1동장은 “우리 동네에 훌륭한 새마을문고가 있다는 것은 정말 큰 행운이다”라며 “책뜨락 도서관이 생활 친화적인 문화공간이 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남도, 이달의 농촌체험휴양마을에 광양 섬진강끝들마을

[뉴스스텝] 전라남도가 광양 진월면의 섬진강끝들마을을 9월의 농촌체험휴양마을로 선정했다.섬진강끝들마을은 섬진강을 따라 펼쳐진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예술·문화가 어우러진 복합 체험형 마을이다. 계절마다 다른 매력을 선사하는 농촌 힐링 명소다.특히 섬진강 자전거길과 맞닿은 대규모 유채꽃밭은 지역을 대표하는 봄 풍경으로 유명하지만, 가을의 들녘 풍경 또한 여행객의 감성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마을의 핵심 공간은 폐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 청소년성문화센터 ‘2025년 성교육자원활동가 역량강화 워크숍’개최

[뉴스스텝]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원장 김자중) 청소년성문화센터는 9월 11일 충북미래여성플라자에서 ‘2025년 성교육자원활동가 역량강화 워크숍’을 열었다. 이번 워크숍은 성교육 활동가들의 전문성을 강화하여 충북 도내 청소년들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실효성 있는 성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특강은 대구여성인권센터 정박은자 사업감사가 맡았으며, 성매매 현장의 구체적 사례와 사회적 맥락을 조명하며 청소

충청광역연합, 2025년 충청권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 성료

[뉴스스텝] 충청광역연합(연합장 김영환)은 11일 충북대학교 개신문화관에서‘2025년 충청권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설명회는 충청광역연합과 국토교통부가 공동 주최했으며, 충청권 이전공공기관 및 산하 출자・출연기관 50개 기관과 취업을 준비하는 2,000여 명의 지역인재가 참여하여 기관별 채용정보와 직무소개를 제공하는 대규모 채용설명회로 진행됐다.채용부스에서는 참여기관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