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문화재단, '2025년 금나래아트홀 라인업' 발표... 다양한 공연과 축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3 08:10:28
  • -
  • +
  • 인쇄
개청 30주년 기념공연 ‘환어’부터 예술산업 융합공연 ‘가산디지털페스타’까지
▲ ‘2025 금나래아트홀 라인업’ 연간 개최 일정 홍보물

[뉴스스텝] 금천문화재단은 2025년 금나래아트홀에서 선보일 기획공연과 전시의 개최 일정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금나래아트홀은 서울 서남권의 예술을 견인하고 있는 문화복합공간이자 금천구 유일의 공공 전문 공연장이다. 연극, 무용, 콘서트 등 다양한 공연이 가능한 552석의 공연장과 258.92㎡의 갤러리를 운영하고 있다.

‘2025 금나래아트홀 라인업’은 올해 금천구 개청 30주년을 맞아 지역의 문화역사 유산을 발굴하고, 금천구 문화예술의 미래를 제시하기 위해 기획됐다. 검증된 예술 단체의 우수 공연을 비롯해 지역 내 다양한 곳에서 다채로운 공연과 축제가 열린다.

지역의 문화역사 유산을 활용한 작품으로는 지난 1월에 선보인 금천구 개청 30주년 기념 제작 공연 ‘환어’(1월 24~25일)가 있다. 정조의 을묘원행에 담긴 금천구의 역사적 의미와 정조의 개혁정신을 현대적 시각에서 새롭게 풀어냈다. 금천구에 소재하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국립전통예술고등학교와 협업한 공연으로 지역 문화예술 정체성을 탐색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을 받았다.

5월부터는 국립 예술단체에서 제작한 우수 공연예술을 매월 금나래아트홀에서 만날 수 있다. △국립극단의 영유아극 ‘흔들흔들 우주’(5월 2~4일), ‘봄여름가을겨울 슴숨슘’(5월 2~4일)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의 초청 기획 전시 ‘책 먹는 여우, 도서관을 삼키다’(7~8월) △국립현대무용단의 우수 공연 초청 ‘수리수리마하수리’(9월 20일)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의 클래식 공연(10월 1일) 등 지역 주민을 위한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인공지능(AI)을 소재로 한 연극 ‘거의 인간’(4월 4~5일)에 이어 융복합 관객 참여 음악극 ‘루멘스’(7월 11~12일)도 마련했다. 예술과 기술의 결합이 중요해진 시대를 반영해 펼쳐지는 ‘아트 앤 테크(Art·Tech)’ 시리즈로서 전개된다.

공연장을 벗어나 금천의 특성을 반영한 공연과 축제도 열린다. △예술과 산업의 융합을 시도하는 ‘가산디지털페스타’(6월 12일) △인공지능(AI)과 확장현실(XR) 기술 기반 음악 창작 ‘AI 음악 콘테스트’(5~8월) △일상 속 열린 공연 ‘금천라이브’(9~10월) 등이 금천구민을 찾아간다.

서영철 금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2025년 금나래아트홀 라인업’은 금천구 개청 30주년을 맞아 취향과 나이를 불문하고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로 균형 있게 구성됐다”라며, “‘금나래아트홀’이 서울 서남권 대표 극장이 될 수 있도록 우수한 문화예술 작품들을 꾸준히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원특별자치도의회 한창수 도의원 “가마우지 피해방지 사업, 단년도 반복 아닌 종합대책 필요”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의회 한창수 의원(횡성1)은 지난 11월 6일 실시된 제342회 정례회 해양수산국 행정사무감사에서. 가마우지 피해 방지 사업이 매년 단년도 사업으로 반복되고 있다며 실효성 있는 중장기 종합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한창수 의원은 “도는 뱀장어 방류, 각망·통발 등 어구 보급 등 다양한 피해저감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나, 피해 감소율이나 어획량 변화 등 정량적 성과 평가가 이뤄지지 않고

경남도, 제19회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 개막 '세계의 요트인들, 통영에 반하다'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7일 통영해양스포츠센터에서 '제19회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 개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개막식에는 김명주 경상남도 경제부지사를 비롯해 천영기 통영시장, 채희상 대한요트협회장, 정원주 경남요트협회장 등 10개국 400여 명의 선수단이 참석했다.이번 대회는 11월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통영시 도남관광지와 한산해역에서 진행된다. 학익진코스(56km), 이순신코스

금산군, 제4회 한궁협회장기 한궁대회 개최

[뉴스스텝] 금산군은 지난 6일 금산읍게이트볼장에서 (사)대한노인회 금산군지회 주관으로 제4회 한궁협회장기 한궁대회를 개최했다.개회식은 오전 10시 금산읍게이트볼구장에서 열렸으며 박범인 금산군수, 김복만 충남도의원을 비롯해 대한노인회 금산군지회 11개 읍면분회장과 선수 등 총 250여 명이 참석했다.한궁은 전통놀이인 투호와 국궁을 결합한 대한민국 생활스포츠로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고 어깨 결림과 오십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