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반지하주택 대상 전수조사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30 08:10:16
  • -
  • +
  • 인쇄
침수방지(피난)시설 파악, 개폐식 방범창 등 설치 무상 지원
▲ 고정형 방범창 실측조사 모습

[뉴스스텝] 도봉구가 오는 4월 3일부터 약 2개월간 ‘반지하 주택 전수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반지하 주택 전수조사 대상은 약 7,547호로 건축전문가의 육안조사와 실측조사를 통해 침수방지(피난)시설을 파악할 예정이다.

구는 전수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침수위험도가 높은 가구에 대해 개폐식 방범창 등을 우기 전에 무상 설치를 지원할 계획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반지하 주택 전수조사를 우기 전에 신속히 완료해 구민의 주거안전이 확보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전수조사 시 구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구는 작년 9월부터 서울시 반지하주택 단계별 실태조사계획에 따라 반지하 주택 거주민 중에서 침수 시 긴급 대피가 어려운 중증장애인 및 노인·아동가구와 주거취약가구 총 205호에 대한 상태조사를 완료하고 침수방지(피난)시설 설치가 필요한 가구에 대해 개폐식 방범창 설치를 지원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덕군, 2025년 군수기타기 노인게이트볼·한궁대회 성료

[뉴스스텝] 영덕군은 대한노인회 영덕군지회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지난 19일 군수기타기 게이트볼 및 한궁대회를 영덕군 게이트볼장과 영덕국민체육센터 실내체육관에서 개최했다.대한노인회 영덕군지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게이트볼 15팀, 한궁 9팀에 총 350여 명이 참가해 읍·면 대항전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발휘하며 열띤 경기를 펼쳤다.경기 결과 게이트볼 부문은 달산A팀이 우

익산시, 재난위험지역 국가지점번호판 설치·조사

[뉴스스텝] 익산시는 시민의 안전과 긴급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올해 국가지점번호판 49개를 신규 설치하고, 기존 설치된 번호판에 대한 일제조사를 추진했다고 20일 밝혔다. 국가지점번호는 한글 2자리와 숫자 8자리로 구성된 10자리 위치표시 체계다. 도로명주소가 없는 산악지대나 공원에서도 조난·응급상황이 발생하면 정확한 위치를 신속하게 알릴 수 있어 빠른 대응을 가능하게 한다. 새롭게 설치된 국가지점

광양시, 진상면 지계마을 친환경LPG보급사업 준공

[뉴스스텝] 광양시는 진상면 지계마을에서 친환경 LPG 보급사업을 완료하고, 지난 11월 19일 정인화 광양시장과 최대원 광양시의회 의장, 한국LPG사업관리원 본부장, 지역 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친환경 LPG 보급사업은 2025년 영산강‧섬진강 수계 특별지원사업에 선정돼 추진된 것으로, 총사업비 7억 9천만 원(기금 60%, 시비 40%)을 투입해 진상면 지계마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