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경기 중랑구청장, 지역 내 모든 경로당 찾아가 어르신 안부 살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19 08:15:06
  • -
  • +
  • 인쇄
▲ 류경기 중랑구청장(첫 번째 줄 왼쪽에서 두 번째)이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폈다.

[뉴스스텝] 중랑구가 2022년 7월부터 10개월간 경로당 131개소를 순회 점검을 통해 지역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매 주마다 경로당을 방문해 경로당 시설에 대한 안전을 점검했다. 또 어르신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지며 경로당 이용에 따른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구에 따르면 어르신들의 의견을 적극 검토 후 구정에 반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부모님을 찾아뵙는다는 마음으로 매번 경로당을 방문할 때마다 오히려 어르신들이 반갑게 맞아주시고 좋아하시는 모습을 보며 뿌듯한 마음이 들었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의 안부를 살피고, 경로당이 어르신들께 즐겁고 편안한 쉼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중랑구는 2023년 예산 1조원 시대를 맞이해 어르신 복지 예산을 전년 대비 12.9% 상승한 2천 112억 원으로 책정한 바 있다. 또 전년 대비 경로당별 월 운영비를 5만원으로 인상했고, 경로당의 노후화된 시설물을 교체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주시, 둔황과 우호도시 협정 체결… 포스트 APEC 국제교류 첫발

[뉴스스텝] 17일부터 22일까지 5박 6일간 중국 둔황·베이징을 순방 중인 주낙영 경주시장이 18일 둔황시와 우호도시 협정을 체결했다. 경주시는 19일 이같이 밝혔다.경주시 대표단은 17일 인천공항을 출발해 난징과 란저우를 거쳐 둔황에 도착했으며, 순방 첫 공식 일정으로 18일 오전 둔황시 도시계획관을 시찰한 뒤 오후에 주젠쥔 둔황시장과 협정서를 교환했다. 협정식에는 이동협 경주시의회 의장, 이상걸 경주

진도국민해양안전관, 상주시 청소년해양교육원과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진도국민해양안전관은 지난 14일에 상주시 청소년해양교육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식에는 김민서 진도국민해양안전관 운영대표와 김언식 상주시 청소년해양교육원 원장이 참석했으며, 청소년에 대한 안전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함께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직무에 필요한 교육 협력 해양안전 교육 과정 개발과 운영 교육 정보 및 인적자원 교류 공동 홍보 활동 등을 함께 추진한다.또

보은교육지원청, '2025. 디지털교육 선진지 탐방' 실시

[뉴스스텝] 보은교육지원청은 19일, 남부3군 교직원 30명을 대상으로‘2025. 디지털교육 선진지 탐방’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탐방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대응하여 AI·디지털 기술 기반의 교육혁신 방향을 모색하고 교직원의 미래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탐방단은 오전 10시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구글코리아 본사를 방문해 생성형 AI를 활용한 맞춤형 학습 서비스와 글로벌 수준의 에듀테크 활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