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전통문화연구회, 규방공예 교육 성황리 마무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2 08:10:29
  • -
  • +
  • 인쇄
▲ 보은군 전통문화연구회, 규방공예 교육 성황리 마무리

[뉴스스텝] 보은군농업기술센터가 농촌 생활의 활력과 전통문화 계승 발전을 위해 육성하는 전통문화연구회 35명의 회원을 대상으로 규방공예 교육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2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올해부터 새롭게 시작한 규방공예 교육은 천연의 색으로 물들인 원단을 사용해 한복과 이불을 만들고, 남은 조각들로는 보자기, 주머니, 바늘집 등의 소품을 제작하는 것으로, 군은 연차별 초급, 중급, 고급과정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지난 3월 7일부터 4월 11일까지 총 4회에 걸쳐 규방공예 초급과정인 풍경, 괴불노리개, 원형 바늘방석 등 총 3가지 작품 실습 과정으로 운영해 회원들로부터 큰 호응이 있었다.

유춘자 회장은 “회원들과 함께 한 땀 한 땀 바느질을 통해 작품을 완성할 수 있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전통문화 산업 발전과 농촌 여성 경쟁력 제고를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전영은 농촌지도사는 “앞으로도 다양한 공예 프로그램을 발굴해 전통문화 생활 기술을 현대적으로 계승·발전시키고, 연구회 활성화와 역량 강화를 위해 회원들의 수요에 맞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