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연세대, 전국 최초 '런어스' 활용한 평생교육 협약 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03 08:15:07
  • -
  • +
  • 인쇄
3월 31일, 영등포구-연세대학교 전국 최초로 ‘런어스’ 평생교육 협약 체결
▲ 영등포구-연세대, 평생 교육 협약 개최

[뉴스스텝] 영등포구가 연세대학교와 지난 31일 온라인 교육 플랫폼 ‘런어스’를 활용한 평생교육 활성화 협약을 전국 지자체 최초로 체결했다고 밝혔다.

3월 31일 연세대학교 본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최호권 영등포구청장, 서승환 연세대학교 총장, 김동훈 연세대학교 행정대외부총장, 김갑성 런어스 추진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연세대학교의 선도적이고 우수한 교육 자원을 영등포 평생학습과 연계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연세대학교는 영등포구 주민 및 공무원에게 대학의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한 전문 교육을 제공하고, 구는 원활한 진행을 위한 행정적, 재정적 지원을 약속했다.

연세대학교에서 만든 온라인 교육 플랫폼 ‘런어스’(LearnUs: Learning Ubiquitous square, 어디에나 존재하는 학습 광장)는 고등 교육기관에서 처음으로 일반 대중에게 오픈한 플랫폼으로 지식 나눔의 기반이 되고 있다.

런어스는 탈경계, 초연결 시대의 대학 교육 패러다임을 선도하는 연세대학교의 핵심 사업으로, 대학의 전문 지식을 토대로 신뢰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런어스는 ▲시그니처과정 ▲전문과정 ▲공개과정 ▲국제과정으로 나눠져 있으며, 700여 개의 강좌에 4,400여 개의 동영상 콘텐츠를 제공한다.

구는 연세대 교수진의 학문적 지식 및 이론, 각 분야 비즈니스 리더들의 다양한 현장 노하우를 담은 런어스 시그니처 강의를 ‘영등포런(YDP Learn)’이라는 프로그램으로 구민들에게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 상반기 영등포런(YDP Learn)은 미래사회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실천적 교육과정으로 ▲현직 변호사가 알려주는 ‘당신의 기업을 살릴 법’ ▲마흔 수업의 저자이자 MKYU의 김미경 대표와 연세대학교가 합작한 ‘ESG 인플루언서 자격증 과정’ ▲연세대학교 심리학과 교수진의 핵심 강의를 담은 ‘심리학, 삶의 잣대가 되다’ ▲일상생활에서 활용도가 높은 ‘당신을 위한 AI 활용법’ 등이 개설될 예정이다.

수강을 희망하는 구민은 4월 17일부터 영등포구청 홈페이지 통합예약의 평생교육에서 신청할 수 있다. 선착순으로 접수가 마감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교육은 5월부터 8월까지 런어스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구는 4월 중 서울대학교 평생교육원과 구민 역량 강화를 위한 ‘평생교육 진흥 협약’을, 경희디지털사이버대학교와 구민‧공무원의 학위 취득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한 ‘학비 감면 협약’을 추진할 예정이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의 전문 지식과 노하우가 널리 활용돼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공평한 교육 기회가 제공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구민 모두가 자신의 꿈과 재능을 키우고 희망찬 미래를 열어가는 선도적 평생학습 도시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구청년센터, ‘청년 강사 재부팅 데이(DAY), 힐링 온(O

[뉴스스텝] 울산 동구청년센터(센터장 박인경)는 11월 19일 오후 3시 청년노동자공유주택 1층 청년 공유공간 ‘청뜨락’에서 ‘청년 강사 재부팅 DAY, 힐링 ON’이라는 타이틀로 청년 강사 네트워킹 모임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동구청년센터에서 강사로 활동해 온 청년 강사들이 참여하여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먼저 ‘차부엌’ 이나경 대표와 함께 차담회 형식으로 청년 강사의 고충을 들어보는 시간이

거제시보건소, 청소년 흡연예방 위한 거리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거제시보건소는 금연구역 합동점검 기간 중인 18일 오후 5시경 고현터미널과 엠파크 거리 등 고현동 일대에서 청소년 흡연예방을 위한 거리 캠페인을 1시간 동안 실시했다.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의 호기심 흡연을 예방하고, 또래 집단내 비흡연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으며, 학생들의 하교 시간대에 맞춰 진행됐다. 거제교육지원청, 거제경찰서, 거제자율방범대 등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하여 지역사회 협력

울산 동구 노동자지원센터 ‘사회서비스 사업 창업의 이해’특강 개최

[뉴스스텝] 울산 동구 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9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지역 주민 및 창업 관심자를 대상으로 ‘사회서비스 사업 창업 이해’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에는 총 20여 명이 참여해 사회 서비스 분야의 최신 흐름과 국가가 주도하는 다양한 바우처 사업에 대해 깊이 있게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이번 특강은 고령화·맞벌이 확대 등 사회 구조 변화에 따라 사회서비스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주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