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TP, ‘2025 로봇&모빌리티 IR데이’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8 08:00:08
  • -
  • +
  • 인쇄
“투자유치를 통한 스케일업(Scale-Up) 지원”
▲ ‘2025 로봇&모빌리티 IR데이’ 성료

[뉴스스텝]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지난 27일 인천스타트업파크 인스타1 6층 커넥트홀에서 개최한 ‘2025 로봇&모빌리티 IR데이’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인천광역시가 주최하고 인천TP가 주관했으며, 인천의 로봇 스타트업과 지역특화 프로젝트(레전드50+)에 선정된 모빌리티 기업들에 자금 조달과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IR데이에는 티인베스트먼트, 에트리홀딩스, 숀인베스트먼트 등 투자사 관계자 8명이 참석해 참여기업의 IR 발표를 평가하고 피드백을 제공했고, 동시에 투자 연계 가능성도 함께 검토했다.

인천TP 로봇센터는 이번 행사 이후에도 전문 액셀러레이터와의 협력을 통해후속 투자미팅을 주선하고 펀드 연계 방안을 모색하는 등 참여기업이 글로벌 혁신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인천TP 관계자는 “인천의 유망한 로봇·모빌리티 기업을 발굴하고, 기업별 유형 분석과 투자전략 수립 지원을 통해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는 등 밀착관리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인천 기업들이 투자유치를 통해 스케일업(Scale-Up)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양군, 무인민원발급기 확대 운영…주민 ‘가까운 민원’ 실현

[뉴스스텝] 청양군이 ‘국민행복민원실’ 3년 연속 인증을 받은 데 이어, 주민 생활권 가까이에서 민원서비스를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시설 확충에 나서고 있다.군은 주민들의 행정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고 민원 편의를 강화하기 위해 무인민원발급기 2대를 정산농협과 화성농협에 신규 설치했다고 29일 밝혔다.그동안 일부 지역은 기존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장소와의 거리로 인해 이용에 불편이 있었으나, 이번

함안군, 2025년 하반기 퇴직 및 퇴직준비교육자 퇴임식 개최

[뉴스스텝] 함안군은 지난 26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지역 발전의 주역으로서 소임을 다하고 명예롭게 공직을 마무리하는 퇴직공무원들을 위해 ‘2025년 하반기 공무원 퇴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퇴임식은 수십 년간 군민을 위해 헌신해 온 공직자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조근제 함안군수를 비롯한 동료 공직자들이 참석해 재직기념패를 전달하며 석별의 시간

함안군, 군민 생활 안정 위해 2026년 ‘함안사랑상품권’ 발행

[뉴스스텝] 함안군은 군민의 생활 안정과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오는 2026년 1월 1일부터 ‘함안사랑상품권’을 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품권 발행은 소비 촉진을 넘어 군민의 생활비 부담을 완화하고, 소상공인에게는 안정적인 매출 기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층을 배려해 선구입 제도를 도입하고, 지류·카드·모바일 등 다양한 형태로 상품권을 발행해 전 세대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