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한밭도서관 상반기 문화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07 08:00:23
  • -
  • +
  • 인쇄
2월 4일부터 OK예약서비스에서 선착순 접수
▲ 대전시청

[뉴스스텝] 한밭도서관은 2월 18일부터 4월 26일까지 초등학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독서·문화·예술 등 다양한 도서관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와 성인을 위한 맞춤형 강좌로 구성되며, 참여자는 창의력과 감성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경험할 수 있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조물조물 어린이 공예(초1, 2) ▲나도 어린이 작가(초3, 4) ▲과학원리와 키트 만들기(초5, 6) 등의 프로그램을 개설한다.

어린이들은 자연에서 얻은 소재로 다양한 소품을 만들고, 그림책 작가와 함께 핸드북을 만들며, 과학 키트 체험을 통해 과학원리를 익히는 등 다채로운 학습 경험을 쌓게 된다.

성인을 대상으로 창의적인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나의 대전 팝업북 만들기 ▲영화로 문학 읽기, 문학으로 세상 보기 ▲해금 연주 ▲공예의 이끌림 ▲자연의 색을 담다, 수채화 보태니컬아트 등 생활문화센터 강좌를 운영한다.

도서관 문화프로그램 수강 신청 접수는 2월 4일 9시부터, 대전시 홈페이지 OK예약서비스를 통해 선착순으로 이루어진다.

김혜정 대전시 한밭도서관장은 “도서관이 독서와 지식 정보 제공이라는 본연의 역할을 넘어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이 문화를 나누며 교류하고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년 강원미술시장축제 개최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사)한국민족미술인협회 강원지회와 함께 '2025년 강원미술시장축제'를 9월 26일부터 10월 1일까지 6일간 남춘천역 1층 문화공간에서 개최한다. 강원미술시장축제는 2005년부터 강원지역 작가들이 주축이 되어 20년째 이어지고 있는 강원 대표 예술축제로, 매년 다양한 주제의 작품을 선보이며 관람객과 소통해왔다. 올해 축제는 ‘생활 속 예술, 시장 속 감동’을 주

횡성군 박자애 아동통합사례관리사, 드림스타트 실천사례 공모전 우수상 수상

[뉴스스텝] 횡성군 드림스타트 소속 박자애 아동통합사례관리사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주관한 ‘2025년 드림스타트전문화·특성화과정 실천사례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시상은 오는 11월 20일 진행될 예정이다.이번 공모전은 아동통합사례관리사의 현장 실천 경험을 공유하고 우수사례를 확산하기 위한 목적으로 열렸으며, 전국에서 총 16명이 수상자로 선정됐다.박자애 통합사례관리사는

창녕군, 2025년 하반기 어린이통학버스 합동 안전점검

[뉴스스텝] 창녕군은 창녕공설운동장 주차장에서 창녕교육지원청, 창녕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 경남본부와 함께 ‘2025년 하반기 어린이통학버스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이번 점검은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등 11개소의 어린이통학버스 14대를 대상으로 진행됐다.한국교통안전공단은 하차확인장치, 후진경고음 발생장치, 정지표시장치 작동 여부, 어린이보호표지 부착 상태, 소화기 비치 여부 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