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경기국제보트쇼' 6만5천 명 방문하며 사흘간의 항해 마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05 07:55:20
  • -
  • +
  • 인쇄
한국낚시박람회 동시개최, 통합 참관객 약 6만5천 명 방문, 작년대비 5% 증가
▲ 2025경기국제보트쇼

[뉴스스텝] 대한민국 대표 해양레저관광 전시회 ‘2025 경기국제보트쇼’와 국내 최대 낚시박람회인 ‘한국국제낚시박람회’가 6만5천여 명의 관람객이 참관한 가운데 지난 2일 사흘간의 항해를 마쳤다.

올해로 18년째를 맞는 경기국제보트쇼는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2일까지 3일간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됐다. 통합 참관객은 약 6만5천 명으로 지난해(6만2천 명)보다 5% 증가했다.

이번 보트쇼는 역대 최대 규모인 180척의 보트와 작년대비 2배 증가한 17개 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되며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체험기회를 제공했다.

자율운항솔루션, 수소전지기반 친환경 추진시스템, 스마트 해양계류시스템 등을 선보인 하이테크 관을 비롯해 완제품인 보트, 요트와 부품기자재까지 해외바이어와의 수출상담회와 구매력있는 소비자들의 관심이 이어졌다.

3일 내내 꽉차게 이어진 컨퍼런스 무대에서는 하이테크와 기술교육, 요팅 라이프를 주제로 한 국제컨퍼런스 3개 세션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해양레저 강좌 20여 개가 열렸으며, 가족 요트 유튜버 ‘트레블리즈’와 가족의 요트 항해 경험을 이야기하는 토크 콘서트도 진행됐다.

경기바다관에서는 디지털 기술과 바다 감성을 결합한 LED전시를 진행해 관람객들의 호평이 높았으며, 구명뗏목 탑승 체험과 카약 체험, 보트 트레일러 주행 체험 등 체험프로그램에도 일반 관람객들의 참여가 이어졌다. 제2회 해양관광사진전 공모전 수상관에서는 21편의 아름다운 해양레저관광 지역과 모습을 선보였다.

어느 때보다 치열했던 올해의 제품상에는 9개사가 선정됐다. 산업자원부 장관상은 자율운항 솔루션을 출품한 아비커스가, 해양수산부 장관상은 28피트급 세일링 카타마란을 출품한 ㈜에스컴텍이 수상했다. 경기도지사상은 원다마린산업의 WLS560 보트가 수상했으며, 이외에도 백산프로펠러, 우성아이비, 파로스마린, 프리테크엠아이, 현대요트, 한국로봇융합연구원 해양레저장비사업단 등이 올해의 제품상을 수상했다.

하이테크 국제컨퍼런스에서 발표한 마이크 데렛 IBI(International Boat Industry) 아시아 특파원은 “최근 경기침체로 인해 아시아 경제가 좋지 않은 상황에서 레저산업과 아시아 지역 보트쇼가 어려움에 처해있다”며 “그럼에도 경기국제보트쇼는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어내고 컨퍼런스는 잘 구성돼 있으며, 한국 기술에 대한 강조점을 뚜렷하게 제시했다. 이제 경기국제보트쇼는 아시아를 대표하는 보트쇼로 성장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여군시설관리공단-대한산업보건협회,ESG·사회공헌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부여군시설관리공단은 대한산업보건협회와 ESG 경영 및 사회공헌 활동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안전보건 관리 체계 구축 자문 안전보건 문화 확산을 위한 역량 강화 지원 헌혈 문화 확산 등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하며, 지역사회 발전과 상생을 위한 인적, 물적, 제도적 교류를 이어갈 예정이다.윤상철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공단의 지속 가

인천연구원‘주거복합건축물 실태, 관리 개선 방안’연구결과

[뉴스스텝] 인천연구원은 2025년 정책연구과제로 수행한 '주거복합건축물 실태와 관리 개선 방안 연구' 결과보고서를 발표했다. 최근 상업지역 내 공실 증가와 수요 감소에 따라 인천시는 2024년 12월, 주거복합건축물 건축 시 비주거 의무 비율을 기존 20%에서 10%로 완화했다. 인천연구원은 이에 따른 건축 실태를 조사하고, 향후 도시관리 개선 방안을 제안했다. 조사에 따르면, 2015년

동두천시 장애인체육회, 제19회 경기도 장애인생활체육대회 출전

[뉴스스텝] 동두천시는 12~13일 경기도 파주시에서 열린 제19회 경기도 장애인생활체육대회에서 금메달 6개, 은메달 6개, 동메달 7개 등 총 19개의 메달을 획득하는 성과를 거뒀다.이번 대회는 경기도 31개 시·군에서 4,823명의 선수단이 참가해 19개 종목에서 열전을 펼쳤으며, 동두천시는 배드민턴·당구·보치아·슐런·육상·e스포츠 등 11개 종목에 선수 70명을 포함한 임직원·보호자 등 총 126명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