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으로 말하는 아름다운 언어 함께 배워요" 은평구, 수어커뮤니티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2 08:00:21
  • -
  • +
  • 인쇄
오는 13일부터 기초반, 중급반 수강생 모집
▲ 수어커뮤니티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포스터

[뉴스스텝] 은평구는 오는 13일부터 24일까지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선정된 ‘수어커뮤니티 양성과정’ 1학기 기초반, 중급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한국수어는 단순한 의사소통 수단이 아니라 농인들의 정체성과 문화를 담고 있는 고유한 언어이다. 수어를 배우는 것은 단순히 청각장애인을 돕는 것이 아니라 비청각장애인과 청각장애인이 서로 이해하고 다리를 놓는 과정이다.

수어커뮤니티 양성과정은 수어에 관심 있는 은평구민을 대상으로 은평구수어통역센터에서 운영된다. 기초반, 중급반, 고급반, 회화반으로 진행되고 반별 모집인원은 15명이며 수강료는 전액 무료다.

1학기는 내달 28일부터 5월 8일까지 기초반과 중급반이 운영된다.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기초반은 오후 7시, 중급반은 오전 10시에 수업이 진행된다.

2학기 모집 기간은 오는 4월 28일부터 5월 9일까지며, 교육 과정은 오는 5월부터 고급반과 회화반이 열린다.

3학기에는 기초반과 중급반, 4학기에는 고급반 회화반이 운영되므로 자세한 운영 일정은 모집 포스터를 참고하거나 은평구수어통역센터 전화하면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민은 은평구수어통역센터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수어는 청각장애인과 비청각장애인 간의 소통을 원활하게 하고 모두가 평등하게 참여할 수 있는 포용적인 사회를 만드는 데 큰 역할을 한다”며 “이번 수어커뮤니티 양성과정에 구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양군,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 접수

[뉴스스텝] 함양군은 친환경농업 기반을 강화하고, 토양 비옥도를 증진해 지속 가능한 농업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을 오는 12월 9일까지 접수한다.이번 유기질비료 지원사업은 관내 농업인의 경영비 부담을 완화하고, 유기물 공급을 통한 토양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사업으로, 지원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농지 소재지 관할 읍면사무소에서 신청할 수 있다.지원 대상

창녕군여성합창단, 제13회 정기연주회 성황리 마무리

[뉴스스텝] 창녕군은 지난 20일 창녕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400여 명의 군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창녕군여성합창단 제13회 정기연주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전했다.이번 연주회에서는 “창녕의 꿈! 하나되는 우리”라는 주제로 유네스코 3관왕의 도시 창녕의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동시에 가족의 소중함과 희망찬 메시지를 전달하여 공연 내내 관객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연주회에 참석한 성낙인 군수는 “고장의

대전 서구, 지역자율방재단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대전 서구는 전북 익산에 있는 안전체험관에서 지역자율방재단원 및 담당 공무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지역자율방재단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1일 전했다.이번 워크숍은 방재단원의 상호 화합을 도모하고 재난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참가자들은 체험 교육장에서 응급처치, 가상 안전 체험 등 실습 중심 프로그램을 이수했다.서철모 청장은 ““빗물받이 정비와 취약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