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묵2동 행복나누리협의체, 홀몸어르신 가구에 따뜻한 온정 나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02 08:00:27
  • -
  • +
  • 인쇄
▲ 1일 진행된 전달식에서 행복나누리협의체 위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뉴스스텝] 중랑구 묵2동 행복나누리협의체가 저소득 홀몸어르신들에게 설맞이 선물로 돼지고기를 전달했다.

묵2동 행복나누리협의체는 2015년부터 홀몸어르신들이 따뜻하고 풍성한 명절을 보내시도록 명절마다 돼지고기 등 나눔을 이어왔다. 행복나누리협의체 위원들은 어르신들이 영양 불균형을 겪지 않도록 가정마다 돼지고기 1kg씩을 전달하고 말동무도 되어드리며 어르신들의 안부를 챙겼다. 또한 불편하거나 어려운 점은 없으신지 꼼꼼히 살폈다.

류경기 구청장은 “홀몸어르신들을 찾아 살피며 따뜻한 정을 나누고 선물을 전달해 주신 묵2동 행복나누리협의체에 감사드린다”며 “중랑구도 복지사각지대에서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구석구석 잘 살피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잘 돌보겠다”고 말했다.

한편 묵2동 행복나누리협의체는 명절 선물 나눔 외에도 매달 홀몸어르신 15가구에 야쿠르트를 배달하며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부를 챙기며 홀몸어르신 사업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태백시, 청년들의 타임드마켓, ‘창창루트마켓’ 개최

[뉴스스텝] 태백시는 예비 창업 청년들의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11월 22일부터 23일까지 철암연립상가에서 '청년들의 타임드마켓, 창창루트마켓'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시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창업 아이템을 실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와 청년 창업 지원을 동시에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마켓은 디저트 존(스콘·사과잼·카페 디저트

고향사랑기부제, 연말맞이 전원증정 답례품 증량 이벤트

[뉴스스텝] 영월군은 연말을 맞아 고향사랑기부제 기부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연말맞이 전원 증정 답례품 증량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영월군에 고향사랑기부를 하고 받는 답례품으로 영월군의 대표 답례품인 솜씨가 김치(5kg)를 주문하면 1kg를 추가 증정하고, 한우 불고기(600g)를 주문하면 불고기 양념을 추가 증정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참여 방법은 11월 17일부터 12월 31일 연말까

상주시, 2026년 1월 1일 기준 토지특성조사 실시

[뉴스스텝] 상주시는 2026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산정을 위해 11월 19일부터 내년 1월 16일까지 토지 특성에 대한 조사를 실시한다.이번 조사는 2026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를 산정하기 위한 기초자료를 확보하기 위해 실시된다. 시는 조사 기간 동안 관내 모든 필지를 대상으로 토지 이용 현황, 도로접면, 지목 및 형상 등 토지 특성을 확인할 계획이다.이번 특성 조사를 바탕으로 비교표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