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정정당당 조직문화 개선 슬로건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5-30 08:02:36
  • -
  • +
  • 인쇄
공직자 인식개선 및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캠페인, 홍보물품 제작 등에 활용
▲ 삼척시청
[뉴스스텝] 삼척시가 불합리한 공직사회 조직문화를 개선하고 세대 간 이해와 소통을 강화해 행복한 일터를 조성하기 위한 슬로건을 선정했다.

이번 슬로건 선정은 조직문화 개선 실천방안에 대한 직원들의 생각을 반영한 문구들을 공모해 진행했으며 전 직원 온라인 투표를 통해 최우수 1점, 우수 2점, 장려 2점 총 5점의 슬로건을 최종 선정했다.

시는 5월 30일 부시장 집무실에서 ‘조직문화 개선 슬로건 공모’에 최종선정된 5점의 슬로건을 제안한 직원에 대해 시상식을 진행한다.

최우수 슬로건은 “정정당당”가 선정됐다.

우수 슬로건은 “상호존중과 배려로 UP 건강한 조직문화로 GO”, “함께해요 존중 같이해요 소통”, 장려 슬로건은 “일은 Smart, 삶은 Smile”, “삼삼한 우리 직장, 퇴근하sam 연가쓰sam~ 소통하sam”이 각각 차지했다.

최우수 슬로건으로 선정된 “정정당당”의 경우, 최근 조직 내 증가한 MZ세대 직원들이 ‘일과 삶의 균형, 워라벨’을 중요시하는 현 시대상을 반영했다고도 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슬로건들은 삼척시 공직자 인식개선 및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캠페인, 홍보물품 제작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시는 올 4월 “2022년 삼척시 조직문화 혁신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불합리한 공직사회 관행 개선을 위해 ▼가족 사랑의 날 운영 강화 ▼협업문화 정착 ▼적극행정 활성화 ▼비생산적 보고 회의문화 개선 등 조직문화 개선 중점추진 과제를 설정해 추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조직문화 혁신을 통해 직원들이 출근하고 싶은 직장, 행복한 일터를 조성하고 나아가 시정 발전과 청렴도 상승에도 기여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도, 설맞이 임산물 특판행사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설 명절을 맞아 2월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도청 서부청사에서 ‘2026년 설맞이 임산물 특판행사’를 연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임업인 판로 확대와 소비자 물가 부담 완화를 위한 직거래 장터로 마련됐다. 올해는 사천시 등 10개 시군 14개 업체가 참여해 행사 규모를 확대했다.주요 판매 품목은 밤, 대추, 곶감, 표고버섯 등 설 명절 필수 제수용품을 비롯해 도라지와 산양삼 등

신병대 청주부시장,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동참

[뉴스스텝] 신병대 청주부시장은 10일 설 명절을 맞아 흥덕구 가경터미널시장을 방문해 전통시장 화재 예방을 위한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장보기 캠페인에 참여했다.청주시는 명절 전 지역 내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2월 13일까지 전통시장 장보기를 추진하고 있다. 앞서 9일에는 이범석 청주시장이 복대가경시장을 방문해 상인과 시민들의 현장 목소리를 청취했다.이날 신 부시장은 전기·가스·소방 등 관계자와 함께 시장 내

서구의회 환경경제안전위, 경서동 ‘공공열분해시설 민간투자사업 동의안’ 부결

[뉴스스텝] 인천 서구 경서동 주민들의 강력한 반대와 4,400여 명의 서명이 담긴 민심이 결국 사업의 발목을 잡았다. 주민 동의 없는 행정 절차가 서구의회 환경경제안전위원회의 '부결'이라는 단호한 제동에 걸려 의회의 문턱을 넘지 못했다. 지난 10일 열린 서구의회 제278회 임시회 제5차 환경경제안전위원회에서 서구청이 제출한 ‘인천시 서구 공공열분해시설 민간투자사업 추진 동의안’을 부결 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