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충돌방지법 홍보대사 겸 명예 암행어사 배우 이상엽, “법 알리는데 최선 다 하겠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5-26 20:44:33
  • -
  • +
  • 인쇄
전현희 위원장, 26일 오후 2시 30분 위촉장 수여···국민권익위 유튜브 공식채널 ‘권익비전’에서 생중계
▲ 이해충돌방지법 홍보대사 겸 명예 암행어사 배우 이상엽, “법 알리는데 최선 다 하겠다”

[뉴스스텝] 26일 이해충돌방지법 홍보대사 겸 명예 암행어사로 위촉된 배우 이상엽 씨가 “국민들께 이해충돌방지법을 알리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국민권익위원회는 26일 오후 2시 30분 정부서울청사에서 배우 이상엽 씨에게 ‘이해충돌방지법 홍보대사 겸 명예 암행어사’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날 이상엽 씨는 직접 이해충돌방지법 홍보영상을 제작하는데 참여했다.

이번 달 19일 첫 시행된 이해충돌방지법은 공직자들이 공무수행 중 직면하는 이해충돌 상황을 효과적으로 관리·통제할 수 있도록 10가지의 구체적 행위기준을 담고 있다.

이해충돌방지법 소관기관인 국민권익위는 다각적인 홍보를 통해 일반국민과 200만 공직자들에게 법 내용을 알려왔으며 이번 이해충돌방지법 홍보대사 위촉도 이러한 노력의 일환이다.

위촉식은 국민권익위 공식 유튜브 채널 ‘권익비전’에서 생중계됐다.

위촉식과 함께 진행된 전현희 위원장과 이상엽의 토크 생방송은 시청자의 실시간 댓글 참여로 이어졌다.

실시간 댓글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이상엽 씨의 사진을 담은 머그컵 등을 경품으로 제공했다.

이상엽 씨는 “최근 화두가 공정인 만큼 이해충돌방지법 홍보대사 겸 명예 암행어사를 맡게 돼 의미가 크다”며 “큰 역할을 맡겨주신 만큼 많은 국민들께 국민권익위와 이해충돌방지법을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국민권익위 전현희 위원장은 “바쁜 중에도 흔쾌히 이해충돌방지법 홍보대사가 되어준 이상엽 씨에게 감사드린다”며 “이해충돌방지법은 공정하고 청렴한 사회의 기반이 되는 중요한 법인만큼 국민들께서 이해충돌방지법의 취지와 내용을 이해하실 수 있도록 적극적인 역할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원문화재단, 일본 도쿄에서 ‘진보초 강원책장 작가와의 대화’ 개최

[뉴스스텝] 강원문화재단은 오는 12월 12일 일본 도쿄에서 ‘진보초 강원책장 작가와의 대화’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는 진보초 서점가 내 한국책 전문서점인 책거리에서 열리며, 강릉 출신 아동문학가 유금옥, 춘천 출신 소설가 전석순이 일본 독자들을 직접 만난다. 강원문화재단은 이날 행사를 위해 두 작가의 대표작을 담은 일본어 번역본도 제작해서 배포한다. 유금옥 작가의 『전교생이 열 명』과 전석순 작가의 『그

예천군, 2025년 보건의료사업 최우수·우수 휩쓸어

[뉴스스텝] 예천군은 최근 서울대 건강문화사업단의 한국건강지수(KHI) ‘정신건강 위험관리’ 부문에서 98.88점을 기록하며 전국 1위를 차지했다.(출처 조선일보) 이는 예천군이 추진해 온 정신건강 정책의 성과가 객관적 수치로 입증된 것이다.예천군보건소는 감염병 대응부터 예방접종, 암 검진, 치매·정신건강 관리, 아동·청소년 건강까지 전 생애주기를 아우르는 공공보건 체계를 구축하며 지역 건강 수준을 꾸준히

경북 아이돌봄서비스, 전국 1위 품질 입증.. 우수기관‘최다’선정

[뉴스스텝] 저출생과의 전쟁을 선포한 경상북도가 아이돌봄 서비스 분야에서 전국 최고 수준의 품질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성평등가족부가 실시한 올해 ‘아이돌봄 서비스제공기관 평가’에서 전국 225개 기관 중 중 20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으며, 도는 17개 시도 중 최다인 7개소(도농:구미, 상주, 김천, 경주, 농촌:칠곡, 영덕, 봉화)가 우수기관에 이름을 올리는 성과를 거두며, 이번 평가 결과를 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